당구가족 여러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희망과 용기가 샘솟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에는 우리가 상상할 수 없는 민간인 국정농단이 일어나고 그로 인한 탄핵 정국에 나라는 혼란스럽고 경기는 얼어붙어 모든 업종의 영업이 안 되어 어렵고 힘든 한 해를 보냈습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본회에서는 관할하던 전국의 지회를 서울특별시를 제외한, 광역시·도 협회를 설치 인준하여 해당 지역을 관할하게 하였으며, 그로 인하여 본회에서 계획하고 준비하고 있는 사업을 더 빨리 추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한 해였습니다.
 
당구가족 여러분 !
12월이면 실내 스포츠 시설(당구장)에 전면적인 금연이 시행됩니다.
소규모 당구장사업자는 흡연실을 설치하려면 당구대도 줄여야 하고, 흡연실 설치비용도 들어가야 하는 등의 많은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측면도 많이 있습니다.
 
우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게 되는 당구장 종사자의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고, 가족 단위의 손님이 많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냉·난방비가 절감되어 영업 이익이 증가할 것입니다.
 
당구가족 여러분 !
이런 때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며, 이번 변혁기에 당구의 패러다임을 확 바꾸어 보고자 제안합니다.
 
공간이 협소한 중·소 업소에서는 초보자도 배우기 쉬운 포켓볼(차이나 포켓 포함) 당구대를 설치하여 가족 단위의 즐길 거리를 제공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당구를 접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여 저변확대를 하여야 할 것입니다.
 
초보자가 당구를 배우지 않으면 자원이 고갈됩니다. 1980년 중반 포켓볼 열풍이 불었으나 안이한 대처로 포켓볼을 이용한 여성 당구 인구를 확대할 좋은 기회를 날려 버린 전철을 밟지 말고 다양하게 당구 인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중국 동포나 외국인이 많이 사용하는 차이나 포켓(중형 스누커) 당구대와 용품을 우리 실정에 맞게 개발 생산하면 수입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스누커, 포켓볼 선수들이 방송에서 강의하고 또는 직접 강의로 새롭고 다양한 스누커 게임과 포켓볼을 동시에 보급할 수 있으며 선수들의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외국인 수백만 명 거주 시대에 이들도 우리 당구의 자원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본 협회는 소규모 당구장 업주들의 흡연실 설치비용을 정부나 자치단체에서 지원하는 저금리 융자금 대출을 알아보고 있으며, 당구업 종사자의 수익창출을 위해 연구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 다 함께 노력하면 분명히 내일은 오늘보다 좋은 날이 될 것입니다.
 
당구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대한당구협회 회장 김동현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