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Terms and Policies

'빌리어즈는 당구의 발전과 당구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언론윤리강령을 만들고 이를 준수할 것을 선언한다.

1. 언론의 자유 준수

빌리어즈는 헌법에 보장된 국민의 알권리를 지키기 위해 언론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한다.


2. 독립적인 보도

빌리어즈는 어떠한 경우에도 외부 세력의 간섭에 치우쳐 보도하지 않는다.


3. 투명한 보도와 책임

빌리어즈는 당구계 전반에서 일어나는 일을 투명하게 보도하며, 보도한 모든 기사에 대해 책임을 진다.


4. 공정한 저널리즘 지향

빌리어즈는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사실 관계를 확인, 분석해 당구계 발전에 이바지하는 공정한 저널리즘을 지향한다.


5. 철저한 검증과 팩트 체크

빌리어즈는 모든 기사의 내용을 철저하게 검증하고 팩트를 체크하며, 객관적으로 보도한다.


6. 취재원 보호

빌리어즈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재원을 보호하고 출처를 밝히지 않기로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7. 명예훼손 및 차별 금지

빌리어즈는 개인의 사생활을 존중하고 명예를 훼손하는 보도를 하지 않으며, 보도에 있어서 지역, 종교, 성별, 나이, 학력, 직업 등에 차별을 하지 않는다.


8. 반론권 보장 및 오보 정정

빌리어즈는 반론의 요청이 있는 경우 이에 대해 보도할 수 있고, 오보로 확인된 보도는 정정한다.


9. 정보 수집 관련법 준수

빌리어즈는 정보 수집 과정에서 올바르게 정보를 수집하고 관련 법령을 철저히 준수한다.


10. 부당 이득 금지 및 품위 유지

빌리어즈는 취재 보도 과정에서 기자 신분을 이용해 부당 이득을 취하지 않으며, 취재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사적 특혜나 편의를 정중히 거절한다.


언론윤리강령 실천요강

1. 언론 윤리

(1) 언론의 자유를 침해하는 내외부의 간섭이나 압력에 의한 편집권의 침해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2) 부당한 압력이나 청탁, 금전을 댓가로 한 기사 작성 요구를 반드시 거절한다.
(3) 개인의 권리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여론 형성과 공공복지 향상을 위해 사회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취재한다.
(4) 장애인과 노약자, 성소수자 등 사회적 약자의 권리 보호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
(5) 지역이나 계층, 성별, 인종, 종교 간에 어떠한 편견도 용납되지 않으며, 차별적 오해를 일으킬 수 있는 보도하지 않는다.


2. 기자 윤리

(1) 빌리어즈의 기자는 어떠한 금품도 수수하지 않는다.
(2) 취재 과정에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전달된 금품은 즉시 반환해야 한다.
(3)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범위에서 벗어난 식사 제공을 받지 않는다.
(4) 취재 과정에서 얻은 정보로 부당 이익을 취하거나 어떠한 개인적 이익을 모색하지 않는다.


3. 취재 준칙

(1) 빌리어즈 기자는 취재 과정에서 관계 법령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에 대한 위반 사실이 있을 경우 즉시 알린다.
(2) 기사의 가치를 판단함에 있어서 어떤 선입견과 차별도 용인되지 않는다.
(3) 취재를 위해 개인 또는 단체와 접촉할 경우 언론인으로서 품위를 지키며 비윤리적인 행동을 하지 않는다.
(4) 신분을 위장하거나 사칭해서 취재하지 않는다.
(5) 문서, 자료, 디지털 데이터, 사진, 영상 등의 관리자와 저작권자의 승인 없이 반출하지 않는다.


4. 보도 준칙

(1) 독자에게 사실을 전달하기 위해 출처와 관련 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한다.
(2) 취재 대상 선정과 기사 작성에서 기자 개인의 편견이나 동기가 개입하지 않고 객관적으로 다룬다.
(3) 모든 기사에서 사실과 기자의 주관적 의견을 혼합하지 않는다.
(4) 보도 내용에 있어서 반론의 여지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반드시 상대방의 의견을 듣고 기사를 작성한다.
(5) 각종 사건, 사고나 범법 행위를 다루어야 할 때에는 흥미위주의 선정적 보도를 하지 않는다.


5. 취재원 명시와 보호

(1) 기사에 취재원이나 출처를 밝히도록 노력하나, 취재원이 보호를 원할 경우 익명으로 보도한다.
(2) 취재원의 안위에 문제가 있을 것으로 판단될 경우 기자는 취재원 보호를 위해 익명 보도할 수 있다.
(3) 취재원의 일방적 주장이나 불분명한 출처에 의존해 제3자를 비판할 경우 기사에 반영하지 않는다.


6. 편집 준칙

빌리어즈는 어떠한 경우에도 취재원을 보호하고 출처를 밝히지 않기로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7. 명예훼손 및 차별 금지

(1) 제목을 표기할 때는 핵심적인 내용을 함축하고 과장하거나 왜곡하지 않는다.
(2) 외부의 요구에 의해 기사를 노출하지 않거나 기사의 크기나 배치를 바꾸지 않는다.
(3) 외부인이 쓴 기고문을 본인의 동의 없이 변경하지 않는다.
(4) 기사에 보도되는 사진은 모두 출처를 밝혀야 하며 내용과 직접 관련이 있어야 한다.
(5) 기사와 광고를 독자들이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편집한다.
(6) 홈페이지 관리자는 컨텐츠에 오류가 없도록 실시간 관리하고, 청소년이 유해 정보를 습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인다.
(7) 부당한 목적으로 기사 제목과 내용을 바꾸는 방법으로 비슷한 기사를 반복 송출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