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밭에서 출시한 새로운 당구 큐 '플러스-아발론'. 사진=(주)한밭 제공


[빌리어즈=안소영 기자] 한국의 전통 자개공예 디자인을 적용한 당구 큐가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의 대표적인 당구 브랜드 '한밭(HANBAT)'에서는 최근 새로운 디자인의 당구 개인큐 '아발론(Avalon)'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아발론은 한국의 전통 예술인 자개공예를 적용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져 천연의 가치와 품격을 큐에 담은 참신한 제품이다.

아발론은 현대적인 모던함을 주 컨셉으로 내세우는 일반적인 당구 큐와 달리 하대에 자개로 문양을 넣어 고전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발론이라는 모델명은 영국 아더왕의 신화가 모티브가 되었다. 아발론섬은 고대 켈트신화 속에 나오는 전설의 섬이다.

중세 유럽 전설 속의 영웅으로 유명한 아더 왕이 휴식을 위해 찾아 영원한 휴식처로 알려져 있는 아발론섬은 '환상의 섬' 이어도처럼 유토피아(이상향)를 뜻한다.

(주)한밭 권혁준 팀장은 "플러스-아발론 큐에는 이상적이면서 완전한 제품을 추구한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한밭의 기술과 새로운 디자인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당구 큐로 완성되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아발론은 현대적인 모던함을 주 컨셉으로 내세우는 일반적인 당구 큐와 달리 하대에 자개로 문양을 넣어 고전적이면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사진=(주)한밭 제공


한밭 큐는 자체 개발한 '플러스파이브(PLUSFIVE)' 공법으로 변형되지 않는 뛰어난 성능을 인정받아 롱고니, 아담 등과 함께 세계 3대 당구 큐로 알려져 있다.

한밭의 플러스파이브 공법은 세계 최초로 미국, 유럽, 중국, 일본 등에서 국제특허를 획득한 국내 고유의 기술이다.

(주)한밭은 1972년 처음 국내에서 당구 큐를 생산하기 시작해 45년 넘게 당구용품 개발에 힘쓰며, 세계 당구시장에서 당구선수 및 동호인들에게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인식되어 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아발론 블랙'과 '아발론 화이트' 등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고, 모두 플러스파이브 공법과 HP-코어 공법, 3단 구조 등의 공법으로 제작되었다. 

상대와 하대를 연결하는 조인트 부위는 우드조인트(상대 68cm)와 스틸조인트(상대 70cm)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드조인트는 상대 길이가 68cm, 스틸조인트는 이보다 2cm 긴 70cm다.

 

[제원]

모 델 명 : PLUS-AVALON BLACK
구     성 : 상대 1 & 하대 1
길     이 : 하대 72cm & 상대 68cm (우드조인트)
               하대 70cm & 상대 70cm (스틸조인트)
제작공법 : PLUSFIVE 공법, HP-CORE공법, 3단구조
판매가격 : 350만원

 

[제원]

모 델 명 : PLUS-AVALON WHITE
구     성 : 상대 1 & 하대 1
길     이 : 하대 72cm & 상대 68cm (우드조인트)
               하대 70cm & 상대 70cm (스틸조인트)
제작공법 : PLUSFIVE 공법, HP-CORE공법, 3단구조
판매가격 : 350만원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