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부터 9볼의 초구 브레이크 위치가 변경되면서 그림처럼 8번의 위치에 공들이 위치하는 경우가 많아진 듯하다. 그래서 이번에는 8번 공의 위치가 단쿠션 중앙 근처와 장쿠션 두 번째 포인트에 위치해 있고 수구의 각도가 10~20도 사이를 이루는 상황에서 공격할 때, 다음 공의 위치가 반대편 상단에 위치해 있다는 가정 하에 포지션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우선 밀어치기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대략 1/3 가량의 두께에 왼쪽 회전을 이용하여 부드럽게 밀어치기를 하면 회전의 힘으로 그림처럼 비슷하게 수구의 진행방향을 나타낼 것이다. 이때, 끌거나 끊어치기를 하는 경우는 스크래치의 위험이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또한, 짧게 돌아가는 각으로 포지션을 하려고 하면 회전보다는 수구의 당점을 이용하고, 타법으로 각을 줄이면 그림처럼 B의 위치로 수구를 이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중하단 당점, 즉 stop 당점을 이용하여 타격시에는 살짝 끊어치기를 이용하면 되는데, 주의할 것은 회전을 사용하면 포지션의 위험 부담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필자도 이러한 방법으로 경기를 임하고 있는데, 다른 방법으로 사용하여도 연습이 필요한 것이므로 연습을 해서 자기 것으로 만드는 것이 좋을 듯하다. 연습하자!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