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깥돌리기 방법에 따라 주의할 점이 무엇인지 알아 보자.

Diagram 1은 바깥돌리기의 형태로 득점 확률을 높여 다득점의 기회로 삼아야 하는 공이다. 수구와 제1적구의 분리각과 밀리는 현상에 의한 힘 조절이 득점의 성공과 포지셔닝에 대한 중요한 요인이 된다. 

수구가 제1적구를 맞고 난 후에 수구의 밀림 현상이 득점의 확률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제1적구의 포지션을 상단 좌측 중앙 방향으로 포지션이 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해야 힘 조절과 득점에 큰 실수가 발생하지 않는다. 

주의할 점으로 수구가 제1적구와의 밀림 현상에 대한 테이블의 성능과 제1적구의 두께를 확실하게 타구해 주어야 득점과 포지셔닝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Diagram 2는 5쿠션으로 득점을 하는 방법으로 득점 확률은 높은 반면, 타구자의 조심성이 요구되는 득점 방법이다. 

수구가 제1적구의 두께를 민감하게 다룰 필요는 없지만, 수구의 진행이 득점의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하는 만큼, 수구에 대한 타구자의 스트로크에 중점을 두어 득점을 해야 할 것이다. 

먼저 큐를 잡은 브리지의 길이가 타구자의 감각에서 최대한 짧은 길이로 잡아주어야 한다. 그립의 힘 배합 역시 중요하다. 짧게 잡은 브리지에서 스트로크를 최대한 밀어서 득점을 노린다면 확률은 상당히 높아지게 된다. 

유의할 점은 수구와 제1적구가 우측 짧은 레일 A지점에서 충돌이 예상되기 때문에 수구와 제1적구의 속도(시간 차이)에 포인트를 주어 득점을 노리면 된다. 실패에 대한 부담을 느껴서 득점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기보다 포지션에 더 중점을 두어도 무방하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