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세 가지 방법을 참고하여 자기의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3쿠션은 형태마다 다른 방법으로 치는 경우가 너무 많아 필자가 소개하는 방법은 그 많은 방법 중의 하나일 뿐이고, 필자가 설명하는 포지션과 같은 형태의 포지션을 타구하고자 하는 마니아들은 각자의 개성에 따라 각각의 기준점을 찾고 그 기준점을 응용하여 자기만의 방법을 만들어 가야 한다.
이번에 설명하는 방법도 그 중의 일부일 뿐이고 참고하고 반복 연습하여 자기의 스타일에 맞는 득점 방법을 찾아야 한다.

Diagram 1
먼저 맥시멈 회전을 사용하여 득점하는 방법으로 수구가 제1적구의 두게를 비껴치는 방법이다. 수구와 제1적구와의 분릭각이 너무 많이 생기면 득점이 어려워진다. 스트로크의 빠르기를 이용하여 수구를 목적하는 방향으로 보내어 득점하는 방법으로, 주의할 점으로는 맥시멈 회전은 테이블의 라사의 상태나 구장의 온도 변화에 따라 그 변화의 폭이 커지므로 테이블의 상태를 파악한 후에 시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Diagram 2
경기를 하다 보면 더블 레일(시작하는 첫 번째 쿠션은 정회전으로 시작하고 두 번째 쿠션부터 역회전으로 득점하는 방법)에 의한 방법은 자주 접하는 형태이다. 이 형태의 득점 방법은 상당히 높은 득점 확률을 가지고 있지만, 득점 확률이 높은 형태일수록 신중히 고려하여 득점을 노린다면 실수를 줄여 득점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수구가 첫 번째 레일로 향할 때, 정회전을 사용하는 방법도 좋은 득점 방법이지만, 이 포지션의 형태상 무회전 하단을 사용하여 득점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다.

Diagram 3
이번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팁의 변화로 득점을 노리는 방법이다. 이 방법은 수구의 변화를 최소화하고 확실한 두께를 설정하여 득점하는 것이다. 수구의 팁은 1팁이나 2팁으로 설정하고 그에 맞는 두께를 정하여 스트로크를 가능한 빠르고 길게 밀어준다. 그리하여 수구의 변화를 최소화시켜 득점을 하고 포지셔닝을 시키는 방법이다. 주의할 점으로는 큐를 잡은 그립의 힘 배합에 주의해야 실수를 줄이면서 득점 확률을 높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