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F 디비전리그 최상위 D2 리그
A리그 : 1위 경기도시흥A
B리그 : 1위 팀 아크라네
C리그 : 1위 경기도김포A
D리그 : 1위 충남당구연맹
D5리그부터 출발 승격팀 '본캐롬2', D리그 2위 올라
[빌리어즈=김태연 기자] (사)대한당구연맹(회장 서수길)이 진행하는 'KBF 디비전리그 D2리그'의 1~2라운드가 지난 23일과 24일 이틀간 경기도 시흥시에서 열렸다.
KBF 디비전리그의 최상위 리그인 D2 리그는 A부터 D리그까지 총 4개 리그로 진행되었다.
A리그에서는 광주광역시당구연맹A가 1라운드의 부진을 털고 2라운드에서 거센 추격전을 벌였다. 하지만 경기도시흥A가 간발의 차로 1위를 사수, A리그 선두를 이어갔다.
두 팀 모두 5승1무2패로 승점을 같았지만, 팀 애버리지에서 경기도시흥A가 1.254, 광주광역시당구연맹A가 1.217을 기록하며 0.037 차이로 선두를 지켰다.
B리그에서는 팀 아크라네의 박현규와 이창우가 나란히 5승을 기록하며 팀 전적 5승1무2패를 이끌며 무서운 기세로 4tipb의 추격을 막았다.
또한, C리그에서는 경기도김포A의 박춘우, 김영수, 손준혁 등이 연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과시했다. 6전 전승을 거둔 경기도김포A는 단독 1위로 굳건히 선두를 지켰다.
D리그에서는 충남당구연맹이 1라운드에 이어 흔들림 없이 선두를 유지했다. KBF 디비전리그 첫해 D5리그부터 차근차근 승강제를 거쳐 D2리그로 승격된 본캐롬2는 그 뒤를 이어 2위에 올랐다.
본캐롬2의 에이스 권형철은 "첫 정식 D2리그에 참여해 긴장됐지만, 기쁘다. 서울과 경기권뿐 아니라 지방 선수들과 교류하며 더 넓은 무대에서 경쟁할 수 있어서 뜻깊다"라고 D2리그에서 경쟁한 소감을 밝혔다.
또한, "D2리그부터는 생방송으로 중계가 진행돼 많은 사람들이 지켜본다는 점에서 자부심을 느끼는 한편,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라며 "전문선수와 함께 겨루는 자리인 만큼 생활체육선수지만, 우승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1~2라운드를 마친 'KBF 디비전리그' D2리그는 오는 9월 6일부터 7일까지 광주광역시에서 3~4라운드가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플랫폼 SOOP을 통해 생중계된다.
* 리그별 팀 리스트
- A리그 : 경기도시흥A, 광주광역시당구연맹A, 곰당구클럽C, 인천A팀, 동두천브로B
- B리그 : 팀 아라크네, 4Tipb, 경기도수원B, 대구YG, 위드1
- C리그 : 경기도김포A, 강원당구연맹B, 청당동B, 3S, 빅박스당구B
- D리그 : 충남당구연맹, 부산BMC, 서울당구연맹C, 본캐롬2, 경기도부천B
* 일정 및 장소
- 1·2라운드 : 8월 23일(토) ~ 24일(일), 니즈 빌리어즈(경기 시흥)
- 3·4라운드 : 9월 6일(토) ~ 7일(일), 국제 당구장(광주)
- 5·6라운드 : 10월 25일(토) ~ 26일(일), 옵티머스캐롬카페 (경기 고양)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