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드림투어 시즌 마지막 우승자 임완섭.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PBA 드림투어 시즌 마지막 우승자 임완섭.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빌리어즈앤스포츠=김민영 기자] '동호인 출신' PBA 드림투어(2부) 챔피언이 또 한 명 탄생했다.

선수 경력 2년차인 임완섭(31)이 '대선배' 김종완(54)을 이번 시즌 마지막 프로당구 PBA 드림투어에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9일 경기도 고양시의 국제당구아카데미에서 열린 '2023-24 고리나 드림투어 6차전' 결승전에서 임완섭은 김종완을 세트스코어 4-3으로 꺾었다.

세트스코어 3-3의 7세트 접전에서 9:9로 팽팽하게 맞선 임완섭은 뱅크샷으로 남은 2점을 단번에 처리하고 첫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특히 이번 우승으로 포인트랭킹 45위였던 임완섭은 단번에 3위로 뛰어오르며 1부 투어 승격도 현실이 되었다.

경기 후 임완섭은 "선수 등록 2년 만에 드림투어 결승이라는 큰 무대에 설 수 있어서 너무 영광"이라며, "다음 시즌 1부 투어에서 많이 배운다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다음은 임완섭과의 인터뷰다.

선수 등록 2년 만에 드림투어 우승과 1부 투어 승격을 이룬 임완섭.
선수 등록 2년 만에 드림투어 우승과 1부 투어 승격을 이룬 임완섭.

PBA 드림투어에서 첫 우승을 한 소감이 어떤가?

선수 시작한 지 2년밖에 안 됐는데 드림투어 결승이라는 큰 무대를 겪게 돼서 너무 영광이다. 우승까지는 정말 생각지도 못했는데, 운이 따라줘서 우승을 할 수 있었다. 아직도 믿기지가 않아서 뭐라고 말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또 다음 시즌부터 1부 투어로 승격이 되는데, 1부에 가서도 최선을 다하겠다.

결승전 초반 기세가 좋았는데, 3-1에서 3-3까지 추격을 당했다. 후반에 좀 밀리는 느낌이었는데, 이유가 뭐였나?

체력이 조금 떨어졌다. 8강전부터 준결승, 결승까지 세 경기를 연달아서 치면서 오전 11시부터 한 7시간 정도 계속 경기를 하다 보니 체력적으로 좀 약했던 것 같다. 중간에 사탕도 좀 먹으면서 당 섭취를 하면서 어떻게든 집중을 해야 된다는 생각이 오히려 더 힘들게 했던 것 같다. 그래서 마지막 7세트 때는 여기까지 올라온 것만 해도 충분히 잘했고, 여기서 더 욕심내면 정말 큰 욕심이라는 생각으로 마음을 비웠다.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그냥 할 수 있는 만큼만 최선을 다해서 했던 것 같다.

7세트 9:9 상황에서 마지막 득점으로 뱅크샷 기회가 서로에게 번갈아 왔는데, 당시 어떤 생각을 했나?

그런 상황이 생겼다는 자체가 심적으로 많이 괴로웠다. 그 순간 그 자리에 내가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았다. 그래서 힘들었지만, 이 순간에 내가 이 모든 사람들의 집중을 받으면서 이렇게 중요한 경기를 할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도 가슴 벅찼다.

어떻게든 맞혀야 한다, 혹은 못 맞히면 어떡하지 이런 마음은 아니었다. 이렇게 큰 무대에서 2점씩 남은 상황에 같이 경기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되게 벅차게 느껴졌기 때문에 자신 있게 샷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김종완과의 결승전 경기 중인 임완섭.
김종완과의 결승전 경기 중인 임완섭.

이번 우승으로 PBA 1부 투어까지 입성할 수 있게 됐다.

우선 외국의 내로라하는 선수들과 국내 톱 클래스 선수들이 있는 1부 무대에서 함께 뛸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사실 가슴 벅차고 영광인데 배운다는 마음으로 임하겠다. 사실 나는 아직 선수 경력이 짧고 당구에 대한 지식도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다음 시즌 동안 더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는 좋은 배우는 기회라고 생각하고 매 경기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

YB클럽 동호회 활동을 아직도 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동호회 활동은 한 7~8년 정도 했고, 지금도 모임 회장을 맡아서 운영하고 있다. 처음 시작할 때는 당구를 잘 치지 못했다.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선배님들이 많이 알려주시고 많이 배웠다. PBA에서 활동하는 선배들이랑 같이 더 큰 무대에서 경기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선수 등록을 하게 됐다.

우승 축하는 많이 받았나?

오늘도 동호회 친구들이 많이 와서 응원을 하고 싶어 했는데, 내가 경기에 집중하고 싶어서 못 오게 했다. 그래도 결승까지 가니까 몇 분은 대회장까지 오셔서 응원해 주시고, 또 동호회 단톡방에 한 3천 개가 넘는 응원 메시지가 있더라. 일일이 고맙다는 말씀을 다 못 드리지만, 이 인터뷰를 통해서 꼭 우리 회원들에게 진짜 고맙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