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대회 포스터. 사진=PBA 제공
l대회 포스터. 사진=PBA 제공

설 연휴 기간 열리는 당구 축제, PBA 시즌 8번째 투어가 내달 4일 개막한다.

(사)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내달 4일부터 12일까지 9일간 경기도 고양시 ‘고양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2023-24시즌 8번째 투어인 ‘웰컴저축은행 웰뱅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우리 민족 최대 명절인 설 연휴 기간 열리는 이번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은 지난해 12월 7차전(하이원리조트 챔피언십) 이후 약 한 달 만에 재개되는 개인 투어다.

지난 시즌에는 강민구(블루원리조트)와 임정숙(크라운해태)이 각각 응오딘나이(베트남∙SK렌터카),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을 꺾고 대회 정상에 오른 바 있다.

지난 시즌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 우승자 임정숙과 강민구. 사진=빌리어즈앤스포츠 DB
지난 시즌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 우승자 임정숙과 강민구. 사진=빌리어즈앤스포츠 DB

이번 대회는 남녀부 통합형 대회로 진행된다. 4일 오전 11시 LPBA PPQ(1차예선)로 시작해 6일 오전 11시 30분 개막식 직후 PBA 128강 1일차로 본격적인 대회에 돌입한다. LPBA 결승전은 11일 오후 1시 30분에, PBA 결승전은 12일 밤 9시 30분에 열린다. LPBA 우승상금은 3000만원, PBA 우승 상금은 1억원이다.

9개 정규 투어 가운데 8번째 대회를 앞둔 이번 대회부터는 본격적으로 ‘생존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PBA는 매 시즌 종료 후 포인트랭킹 기준 상위 50%(60위)가 잔류하고, 61위 이하 선수들은 1부투어 선수 선발전인 큐스쿨(Q-School)로 강등된다. 또한, 상금랭킹 기준 상위 32명은 3월 열리는 왕중왕전 ‘SK렌터카 PBA 월드챔피언십’ 출전 자격을 얻는다.

이적 첫 시즌 첫 승이 간절한 이충복. 사진=PBA 제공
이적 첫 시즌 첫 승이 간절한 이충복. 사진=PBA 제공

여자부에서는 ‘웰뱅 여왕’ 임정숙이 다섯 번째 트로피를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관전 포인트다.

LPBA 통산 5회 우승을 이룬 임정숙은 5회 우승 중 4차례나 ‘웰컴저축은행 웰뱅 챔피언십’에서 우승했다. 이번 대회 디펜딩챔피언으로 나서는 임정숙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컵을 들어 올릴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여기에 나란히 LPBA 통산 최다 우승(6회)을 달리고 있는 ‘당구 여제’ 김가영(하나카드)과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의 7회 우승 도전, ‘당구 스타’ 차유람의 복귀전 등도 눈여겨 볼 포인트다.

복귀전을 치르는 차유람. 사진=빌리어즈앤스포츠 DB
복귀전을 치르는 차유람. 사진=빌리어즈앤스포츠 DB

남자부에서는 시즌 4개 투어 연속 국내 우승자 탄생 여부와 더불어 시즌 첫 2회 우승자의 탄생, 시즌이 막바지로 치닫는 가운데 생존 과제를 안은 선수들의 활약도 볼거리다.

PBA 데뷔 첫 승에 도전하는 이충복(하이원리조트∙119위)을 비롯해 ‘스페인 3쿠션 전설’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80위), ‘하나카드 리더’ 김병호(61위), 김봉철(휴온스∙67위), 김태관(크라운해태∙70위) 등이 생존을 위한 담금질에 한창이다.

한편, PBA는 설 연휴에 열리는 이번 대회를 맞아 한복을 입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전 경기 무료입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일정표
대회 일정표


(사진=빌리어즈앤스포츠 DB, PBA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