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PBA 드림투어 1차전과 5차전에서 우승한 원호수가 1부 투어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프로당구 PBA 드림투어 1차전과 5차전에서 우승한 원호수가 1부 투어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프로당구 PBA 드림투어(2부) 개막전 우승자인 원호수가 5차전에서 또 한 번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 2승을 달성했다.

'최연소 프로 당구선수' 김영원과의 결승전에서 원호수는 1, 2세트를 빼앗겼지만 3, 4세트를 만회, 결국 풀세트까지 가는 장기전을 통해 세트스코어 4-3의 치열한 승리를 쟁취했다.

이로써 2부 투어 1위부터 15위까지 주어지는 1부 투어행 티켓을 가장 먼저 손에 넣었다.

프롬 PBA 드림투어 5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원호수.
프롬 PBA 드림투어 5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원호수.

우승 축하한다. 기분이 어떤가?

두 번째 우승인데도 너무 기쁘고, 떨린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되게 기분이 좋다. 오늘 너무 운이 좋아서 상대 선수들한테 미안한 마음도 있다. 행운의 샷이 너무 많았다.

결승전 마지막 샷도 키스의 도움을 받았다.

어쨌든 키스니까 김영원 선수한테 좀 미안했다. 운도 많이 작용했지만, 최선을 다했다.

준결승전은 3-0으로 이겼는데, 결승전은 풀세트 접전을 벌였다. 결승전에서 고전한 이유는?

김영원 선수가 1, 2세트를 너무 잘 쳤다. 반면에 나는 좀 안 풀려서 조금 힘들어졌고, 2세트 끝나면서 장기전으로 가야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김영원 선수보다는 내가 조금 더 경험이 많기 때문에 그런 부분들을 좀 끈질기게 물고 늘어져서 흔들어봐야겠다는 생각으로 임했다.

전략대로 결국 풀세트까지 경기를 끌고 갔다. 

전략보다는 후반에 공이 잘 풀리고 운도 많이 따랐던 것 같다.

1, 2세트를 김영원에 빼앗긴 원호수는 이후 3, 4세트를 연달아 따내며 김영원을 압박했다.
1, 2세트를 김영원에 빼앗긴 원호수는 이후 3, 4세트를 연달아 따내며 김영원을 압박했다.

오늘 김영원 선수와 처음 경기를 해봤는데 어땠나?

나이치고는 엄청나게 완숙한 기량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1, 2, 3차전까지 공치는 걸 몇 번 봤는데, 실수도 있었지만 경험이 쌓이다 보니 김영원 선수도 그 경험들을 바탕으로 4, 5차전에 연속으로 결승까지 올라올 수 있었던 게 아닐까. 이 정도 성적이면 거의 드림투어 최정상의 선수라고 볼 수 있다.

시즌 개막전에 이어 5차전에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시즌 2승을 달성했다. 1부 투어 승격도 확정이다. 1부 투어를 앞둔 각오 한 마디 부탁한다.

방송 경기 때 긴장하지 않는 것. 그리고 내 템포대로 빠르게, 하지만 정확하게. 얼지 않고 자신감 있고 빠르게 쳐보는 게 목표다.

1부 투어에서 꼭 만나보고 싶은 선수가 있나?

두 명 있다. 강민구 프로와 김영섭 프로를 좀 위에서 만나고 싶다. 둘 다 15년 이상 알고 지낸 친한 형이자 동생이다.

몇 강 정도에서 만나면 만족하겠나?

4강 이상 가야 되니까 일단 내가 4강에 갈 정도의 기량을 좀 만들어 보겠다. 

 

(사진=고양/김민영 기자)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