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국 어르신당구페스티벌' 캐롬 종목 출전자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2023 전국 어르신당구페스티벌' 캐롬 종목 출전자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포켓볼 종목 단체 사진.
포켓볼 종목 단체 사진.

서울 CV당구클럽과 재클린당구장에서 11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2023 전국 어르신 당구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을 받아 대한체육회 주최, (사)대한당구연맹이 주관하는 대회로, 전국 각지의 복지관에서 1년 가까이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려 많은 어르신 선수들이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였다. 

캐롬종목은 프리쿠션 개인전으로 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구성되어 예선 본선을 진행하였며, 남자는 10점제, 여자는 7점제로 진행됐다. 포켓 종목은 뉴 8볼 개인전으로 하여 마찬가지로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됐으며 1선승제로 대결을 펼쳤다.

대회 결과, 캐롬종목에서는 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의 김해성, 박상락 어르신을 각각 꺾고 올라온 놀이터당구클럽의 조강현 어르신과 프로2000당구클럽의 김종식 어르신의 결승전이 진행되었다. 초중반 접전을 벌인 끝에 우승은 놀이터당구클럽의 김종식 어르신이 차지했다.

캐롬 종목 시상식.
캐롬 종목 시상식.
포켓볼 종목 시상식.
포켓볼 종목 시상식.

포켓종목에서는 노원어울림노인복지센터의 최말선 어르신과 밤밭노인복지관 이순복 어르신의 치열한 대결 끝에 이순복 어르신이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마지막 8번 공을 두고 서로 손에 땀을 쥐게 한 대결은 전문선수 못지 않은 박진감으로 많은 이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하였다.

이날 페스티벌에 참가한 하계어울림센터의 이옥자님은 “오랜만에 밖에 나와 그동안 배웠던 당구를 남들 앞에 선보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런 좋은 행사를 만들어주신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그 소감을 밝혔다.

한편, 행사에 직접 방문하여 시상식을 진행한 박보환 대한당구연맹 회장은 “당구는 남녀노소 누구나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스포츠이다. 고령화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대한당구연맹은 어르신 당구에 대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입상자 명단>

◆ 캐롬 프리쿠션

1위 : 김종식(프로2000당구클럽)
2위 : 조강현(놀이터당구클럽)
공동3위 : 김해성(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박상락(목포이랜드노인복지관)

◆ 포켓 뉴 8볼

1위 : 이순복(밤밭노인복지관)
2위 : 최말선(노원어울림노인복지센터)
공동3위 : 이옥자(하계어울림센터), 김경수(IS당구클럽)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