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캐롬 3쿠션 고등부 안수현 학생 선수에게 장학금 전달
22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장학금 수여식 진행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안수현(가운데).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안수현(가운데).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안수현(대전대성여자고등학교)이 제34회 태인체육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받았다. 태인체육장학금은 체육 꿈나무를 양성하고 발굴하기 위해 주식회사 태인에서 1990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실제로 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안산, 김제덕(이상 양궁)을 비롯하여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 서채현(산악), 박혜정(역도)도 본 장학금의 수혜를 받았었다.

지난 22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챔피언하우스에서 진행된 이번 수여식은 검도, 볼링, 빙상, 수영, 씨름 등 총 50명의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올해 당구 종목에서는 여자 캐롬 3쿠션 고등부에서 줄곧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안수현이 뽑혔다.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서 2위에 오른 안수현.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경남고성군수배 전국당구대회에서 2위에 오른 안수현.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안수현은 작년 2022 대한당구연맹회장배 전국당구대회 여자 캐롬3쿠션 고등부 2위를 시작으로 제17회 대한체육회장배 2022 전국당구대회 여자 캐롬3쿠션 고등부 우승,  제11회 국토정중앙배 전국당구대회 여자 캐롬3쿠션 고등부 우승 등 그야말로 발군의 실력을 뽐내며 각종 대회에 입상하였다.

이번 장학금을 받게 된 안수현은 “이렇게 태인체육장학생에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또 감사하다”며 “앞으로 훌륭한 당구 선수로서의 꿈을 이어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