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짠당포' 방송 화면
사진=JTBC '짠당포' 방송 화면

안무가 배윤정이 출산 후 산후우울증이 심했다고 고백했다.

10일 10일 방송된 JTBC '짠당포'에는 출연한 배윤정은 강주은, 신기루와 함께 결혼 후 에피소드를 전했다.

11살 연하의 남편과 결혼한 배윤정은 "처음에는 지옥이었다"고 결혼생활에 대해 털어놨다. 배윤정은 "많이 싸웠다. 나이 차이도 많이 나고 세대 차이가 나니까 생각하는 것도 달랐다. 나는 아픔을 한 번 겪고 신중하게 한다고 했는데 이게 또 실패인가 할 정도로 너무 힘들었다"고 고백했다.

특히 "산후우울증이 너무 심하게 왔다. 내가 유독 심했던 거 같다. 아이가 예뻐 보인 적이 없었다. 아이를 낳았는데 아이가 울면 짐으로 보이고 울음소리가 듣기 싫었다"며 "몸도 다 바뀌고 나도 일하고 돈 벌던 사람인데 아이만 보고 있으니까 우울감이 굉장히 컸다"고 털어놨다.

배윤정은 "그때 '스우파'가 시작이 됐다. 아는 댄서들 다 나오는데 그 방송이 심하게 잘됐다. 보는 나도 너무 재밌지만, 이제 내 몸은 돌아갈 수 없는 몸이 된 거다. 25kg이 쪘다. 그래도 춤추고 연습하자는 생각으로 옷 입고 거울 봤는데 내 꼴이 너무 거지 같으니까 춤도 추기 싫고 안무도 짜기 싫었다"며 재기까지 힘들었던 시간을 회상했다.

이어 "아이가 어린이집에 가면서 내 시간이 생기고 일을 할 수 있으니까 좀 괜찮아졌다. 그리고 공동 육아를 하는데 엄마들끼리 뭉치면 남편 흉보기 배틀이 붙는다. 그러면서 서로 위안이 됐고, 극복을 많이 했다"고 전했다.

또한, 배윤정은 "제일 중요한 건 다이어트였던 거 같다. 출산 후 급격하게 살이 찌고 난 뒤 생각보다 살이 안 빠졌다. 출산 전에는 일주일만 덜 먹어도 살 빠졌는데 이젠 안 먹으면 체력만 없지 살은 안 빠졌다"며 "3개월 다이어트 하면서 13kg을 뺐다. 비결은 다이어트 한약이었다. 하루에 세 번 먹고 식단도 같이 했다. 현재 6개월 됐는데 1kg도 안 찌고 그대로"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