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상을 받은 강풀 작가. 사진=방송화면 갈무리
작가상을 받은 강풀 작가. 사진=방송화면 갈무리
남우주연상을 받은 류승룡. 사진=방송화면 갈무리
남우주연상을 받은 류승룡. 사진=방송화면 갈무리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무빙'이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에서 6관왕에 오르면 대세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8일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는 '2023 아시아콘텐츠어워즈 & 글로벌OTT어워즈'가 개최됐다.

이날 무빙은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상을 포함해 작가상, 남우 주연상, 남녀 신인상, 베스트디지털 VFX 작품상까지 총 6관왕을 차지했다.

베트스 크리에이티브상을 받은 '무빙'의 박인제 감독은 "11개월의 촬영 동안 봄, 여름, 가을, 겨울 너무 수고해 주신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무빙' 20부 엔딩 크레디트에 저희 '무빙'에 참여한 모든 스태프들, 배우들을 다 담아냈다. 20부 엔딩 크레디트에 있는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해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남우 주연상은 '무빙'의 류승룡이 차지했으며, 남자 신인상은 이정하가, 여자 신인상은 고윤정이 받았다.

작가상을 받은 강풀은 "만화만 20년 넘게 그리다가 처음으로 협업하는 즐거움을 알게 됐다. 세상이 되게 빠르게 변하고 있는데 끝까지 서사를 놓치지 않는 작가가 되겠다. 사랑하는 가족과 저에게 많은 영감을 주신 제 아버지께 이 상을 드리겠다. 감사하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