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정국.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정국. 정국. 사진=빅히트 뮤직 제공

BTS 정국이 신곡 발표 첫날부터 전 세계 음악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정국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30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전날 오후 1시(이하 한국 시간) 발표한 두 번째 솔로 싱글 ‘3D(feat. Jack Harlow)’가 미국,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일본 등 100개 국가 및 지역에서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또한, ‘3D’ 뮤직비디오도 공개 하루 만에 1191만 조회수를 넘어섰다. ‘3D’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미국, 영국의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하는 등 여러 국가/지역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 차트 최상단에 올랐다.

‘3D’는 미니멀한 악기 구성이 인상적인 R&B 팝 곡이다. 미국 유명 래퍼인 잭 할로우가 참여했으며, 타격감 있는 리듬과 반복되는 캐치한 사운드가 특징으로 1, 2차원을 넘어 3차원의 ‘너’를 직접 만나고, 언제나 ‘우리’로서 함께하고 싶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2000년대 중반의 힙합, 댄스를 기반으로 한 올드스쿨풍의 사운드를 끌어와 정국이 자신의 색깔로 재해석했다. 정국의 매력적인 보컬과 피처링에 참여한 미국 래퍼 잭 할로우(Jack Harlow)의 조합이 곡의 감각적인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정국은 지난 7월 발표한 ‘세븐’에 이어 신곡 ‘3D’까지 성공시키면서 ‘글로벌 팝스타’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졌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