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의 유명 당구대 '쉐빌로뜨'의 국내 수입총판인 (주)노블스틸(대표 강인용)이 프로당구 PBA 대회 룰로 열리는 동호인당구대회 'DGW 챔피언십'의 2023-24시즌 개막전과 파이널대회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DGW 투어는 PBA 경기 방식인 2점제 뱅크샷과 PBA 뱅킹, 랜덤 초구 룰로 치러지는 아마추어 당구대회로, 애버리지 0.94 미만의 순수 아마추어 당구 유저가 참가하는 노핸디 오픈 당구대회다.

이번 시즌은 4차례에 걸쳐 열리는 투어 대회와 마지막 파이널 내셔널 챔피언십 등 총 5개의 대회로 구성된다. 오는 10월 8일 경기도 구리시에서 열리는 개막전 '쉐빌로뜨 DGW 챔피언십'을 시작으로 10월 22일 경기도 안양시, 11월 19일 전북 전주시, 12월 17일 인천광역시에서 차례로 열리며, 최종 파이널 대회인 '쉐빌로뜨 DGW 내셔널 챔피언십'은 2024년 1월 21일 서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총상금 4,800만원이 걸린 이번 시즌 DGW 투어는 쉐빌로뜨 외에도 이보큐, 제리크레프트, 오딘큐, 휴브리스 등이 각 투어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디지털 스코어보드 빌리보드가 공식 스코어보드사로 참여한다.

빌리보드는 투어 전체의 데이터 관리와 통계는 물론, 어뷰징(애버리지 조작) 차단을 위해 클럽에 설치된 카메라 모니터링과 데이터 분석을 통한 어뷰징 관리 노하우를 제공해 공정한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각 투어는 우승 250만원, 준우승 100만원의 상금이 걸려 있으며, 각 타이틀 스폰사의 당구 큐가 부상으로 시상된다. 특히 각 투어 16강 진출자 64명과 종합랭킹 포인트 순위별 64명이 참가하는 최종 파이널 '쉐빌로뜨 DGW 내셔널 챔피언십'은 투어의 2배인 우승 500만원, 준우승 200만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DGW 투어 랭킹 포인트는 PBA 투어와 동일한 기준을 적용해 산출한다.

또한, 빌리어드랩 탑랭킹, 재리크래프트 베스트팀, 모글레이 퍼펙트큐 등 특별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주)노블스틸의 강인용 대표는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PBA 투어 룰을 경험할 수 있는 DGW 챔피언십의 출범으로 순수 아마추어 당구 유저들의 활발한 활동과 당구클럽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DGW 투어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노블스틸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