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당구 2차 투어 남자부 경기 첫날 출전하는 세미 사이그너(휴온스), 무랏 나시 초클루(하나카드),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 이충복(하이원리조트).  사진=PBA 제공
프로당구 2차 투어 남자부 경기 첫날 출전하는 세미 사이그너(휴온스), 무랏 나시 초클루(하나카드),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 이충복(하이원리조트).  사진=PBA 제공

'별들의 전쟁' 프로당구(PBA) 2차 투어가 4일 개막한다. 과연 누가 23-24시즌 두 번째 왕좌에 앉을 것인지 주목된다.

지난 2일 시작된 '실크로드&안산 PBA-LPBA 챔피언십'은 이틀간 여자부 LPBA 예선 1, 2라운드와 64강전까지 진행돼 32강이 선발됐다.

4일부터 128강 경쟁에 돌입하는 남자부 PBA는 오후 1시 30분과 4시, 8시 30분, 11시 등 총 4개 턴이 진행된다.

이날 경기에는 '개막전 챔피언' 세미 사이그너(휴온스)와 '3쿠션 사대천왕'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 '벨기에 최강자' 에디 레펜스(SK렌터카), '튀르키예 강호' 무랏 나시 초클루(하나카드)와 뤼피 체넷(하이원리조트) 등이 출전한다.

또한, 베트남 5인방 중 응우옌꾸억응우옌(하나카드)과 응오딘나이(SK렌터카), 응우옌프엉린(하이원리조트), 그리고 이번 시즌에 데뷔한 응우옌득안찌엔(하이원리조트) 등이 경기에 나설 예정이다.

한국 선수 중에서는 강동궁(SK렌터카)과 이충복(하이원리조트), 엄상필(블루원리조트), 김재근(크라운해태), 황득희(에스와이), 강민구(블루원리조트), 김봉철(휴온스), 김병호(하나카드), 오태준(크라운해태), 김임권(웰컴저축은행), 신정주(하나카드), 김현우(NH농협카드) 등이 128강전을 치르게 된다.

 

최고 빅매치 '사이그너-이충복' '산체스-마르티네스' 승부

그렇다면 대회 첫날 과연 어떤 대결이 벌어질까. 이번 2차 투어는 '한국 대 베트남'의 자존심 대결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경쟁에 돌입한다.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되는 제1턴에서는 김재근과 응우옌득안찌엔, 박기호와 응우옌꾸억응우옌이 맞붙는다.

김재근 대 응우옌득안찌엔의 대결은 SBS스포츠와 PBA&GOLF 채널에서 생중계되고, 박기호-응우옌득안찌엔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와 빌리어즈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제1턴에서 치러지는 경기는 △ 고상운-강인수 △ 김봉철-고도영 △ 이영주-정찬국 △ 오태준-정성민 △ 박흥식A-엄상필 △ 김경민-김병호 등의 대결이다.

오후 4시 제2턴에서는 △ 체넷-백찬현(MBC스포츠플러스·빌리어즈TV 중계) △ 레펜스-최종복(SBS스포츠·PBA&GOLF 중계) △ 응우옌프엉린-이홍기 △ 응오딘나이-권익중 △ 황득희-이반 마요르 등의 국내외 선수간 대결과 △ 최명진-황형범 △ 이국성-정재권의 국내 선수 대결이 벌어진다.

오후 8시 30분 제3턴에서는 △ 강동궁-이재홍(빌리어즈TV 중계) △ 무랏 나시 초클루-김임권(PBA&GOLF 중계) △ 신대권-이정훈B △ 신정주-정해명 △박주선-곽지훈 △ 강민구-김진호 △ 최준호-강승용 △ 선지훈-장남국 등의 경기가 진행된다.

밤 11시에 시작하는 마지막 제4턴에서는 △ 산체스-마르티네스(MBC스포츠플러스·빌리어즈TV 중계)  △ 사이그너-이충복(SBS스포츠·PBA&GOLF 중계) △ 이상용-고바야시 히데아키 △ 주시윤-권기영 △ 김현우-박정민A △ 박한기-정성윤 △ 이연성-강동구 △ 김인호-안토니오 몬테스의 승부가 벌어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후 6시 30분에는 LPBA 32강전 △ 김가영-오지연 △ 스롱 피아비-김보라 △ 백민주-용현지 △ 정수빈-김정미 △ 김보미-김혜경 △ 이유주-사카이 아야코 △ 오수정-전지우 △ 이우경-김갑선 등이 대결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