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PBA 제공
사진=PBA 제공

'강남제비스코(주)'가 프로당구 PBA 상금랭킹 타이틀스폰서로 참여한다.

(사)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9일 "프로당구 PBA-LPBA 상금랭킹의 새로운 타이틀 스폰서로 강남제비스코㈜의 대표 브랜드인 ‘제비스코’가 합류한다"고 발표했다.

'제비표페인트'로 잘 알려진 강남제비스코(주)는 건축, 가전, 목공, 자동차, 선박 등 전 산업분야에 걸친 대한민국 대표 도료기업이다.

이번에 강남제비스코(주)가 맡은 '제비스코 PBA 상금랭킹'은 'TS샴푸 퍼펙트큐'와 '웰뱅톱랭킹'상에 이은 세 번째 특별상이다.

'제비스코 PBA 상금랭킹'은 홈페이지와 프로당구협회가 주최하는 대회에 주기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며, 시즌 종료 후 PBA와 LPBA 상금랭킹 1위에게는 각각 500만원 상당의 제비스코 상품을 부상으로 지급한다.

'TS샴푸 퍼펙트큐'를 달성한 응오딘나이가 TS트릴리온의 장기영 대표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PBA 제공
'TS샴푸 퍼펙트큐'를 달성한 응오딘나이가 TS트릴리온의 장기영 대표와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PBA 제공

강남제비스코(주) 관계자는 "글로벌 종합도료 브랜드로의 비상을 위한 스포츠마케팅의 일환으로 프로당구와 함께하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매 투어마다 최초로 세트의 모든 득점을 한 큐에 성공시키면 얻는 ‘TS샴푸 퍼펙트큐’(상금 1000만원)와 대회 중 한 경기에서 가장 높은 애버리지를 기록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웰뱅톱랭킹’(PBA 상금 400만원, LPBA 상금 200만원)도 유지된다.

특히 PBA 팀리그 원녀부터 TS샴푸 히어로즈를 운영해 온 TS트릴리온(대표 장기영)은 이번 시즌부터 팀리그에서 철수, 구단을 하이원리조트에게 넘겼으나 'TS샴푸 퍼펙트큐'는 유지하며 프로당구와의 인연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편, PBA는 오는 11일 경주 블루원리조트에서 2023-24시즌 개막전을 열고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PBA의 새 시즌 슬로건. 사진=PBA 제공
PBA의 새 시즌 슬로건. 사진=PBA 제공

새 시즌 PBA의 슬로건은 ‘헬로우 월드(HELLO WORLD)’로, 글로벌 투어의 원년으로 삼는 ‘시작’의 뜻을 담아 프로당구의 글로벌 투어의 시작을 전 세계에 알린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