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MOU를 맺은 VTV cab의 부이후이남 최고경영자와 UMB의 파룩 바르키 회장, 파이브앤식스의 오성규 대표. 사진=파이브앤식스 제공
(왼쪽부터) MOU를 맺은 VTV cab의 부이후이남 최고경영자와 UMB의 파룩 바르키 회장, 파이브앤식스의 오성규 대표. 사진=파이브앤식스 제공

세계캐롬연맹(UMB)과 UMB의 공식 마케팅 대행사 파이브앤식스가 3쿠션 당구의 세계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베트남의 국영방송사 VTVcab과 손을 잡았다. UMB는 아시아의 당구 미디어 활성화를 통해 아시아 지역의 3쿠션 확산을 노린다.

지난 5월 24일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2023 호찌민 3쿠션당구월드컵' 현장에서 UMB의 파룩 바르키 회장은 VTVcab의 부이후이남 최고경영자 및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와 함께한 3자 간 파트너십 문서조인식을 가졌다.

VTVcab은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V가 모회사로, 베트남 최초 다중 채널을 가진 케이블 방송사다. 20가지 이상의 콘텐츠 영역에 라이브 방송을 포함한 다수의 프로그램을 베트남 전역에 송출하고 있다.

최근 베트남에서 3쿠션의 인기가 급부상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고, 콘텐츠의 세계화와 다양성을 추구하던 VTVcab은 아프리카TV와 베트남에서 새로운 플랫폼 개발 협업을 맺었다.

이 과정에서 파이브앤식스를 인수한 아프리카TV의 UMB 당구대회 콘텐츠 제안을 VTVcab 측이 흔쾌히 받아들이며 이번 3자 간 MOU가 성사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VTVcab은 아프리카TV 및 한국의 스포츠 채널과 함께 UMB의 당구대회를 동시에 라이브로 중계한다. 

또한, UMB와 파이브앤식스는 아시아 대륙 내 당구 미디어를 활성화하고, 세계3쿠션월드컵, 세계3쿠션선수권 등의 UMB 세계당구대회에 한국과 베트남의 대기업들의 후원을 적극 유치할 계획이다.

VTV cab의 부이후이남 최고 경영자는 “VTVcab은 UMB 대회 방송을 베트남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으로 중계할 수 있도록 파이브앤식스 그리고 아프리카TV와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하겠다”고 밝혔.

파이브앤식스의 오성규 대표는 “VTVcab과 베트남을 넘어 아시아, 그리고 전 세계로 UMB 대회의 콘텐츠가 방송될 수 있도록 최고의 역량을 쏟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호찌민 3쿠션 당구월드컵'은 VTVcab에서 본선부터 주요 경기들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