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접착제 사용, 자연적인 밸런스 강조

사양 Specification
목재  컬리메이플, 로즈우드
조인트  Wavy 조인트
상대  WXC 상대, 하이브리드 알파 상대
길이  하대 720mm, 상대 690mm

당구 마니아는 큐 상태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큐를 만드는 공법은 어떤 용품보다도 많은 연구와 개발이 이루어져 왔다.

얼마 전 메쯔는 그동안 무의식적으로 지나쳤던 중요한 요소에 대해 오랜 기간 연구, 개발하여 캐롬 시리즈 CR-13을 출시했다.

메쯔의 새로운 캐롬 시리즈 CR-13은 테이퍼드 우드 코어(상대처럼 아래로 갈수록 점점 두꺼워지는 코어)라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메쯔큐 하대에 도입된 이 기술은 접착제로 인해 만들어지는 틈새를 최소화하여 일체감과 동시에 안정성과 내구성을 극대화시켜 최적의 밸런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一자 형태의 일반적인 코어가 내장된 대부분의 큐는 나무와 코어 사이의 접착제가 시간이 점차 지나면서 건조하게 되면 틈이 생길 수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개발된 메쯔의 테이퍼드 우드 코어는 최소한의 접착제를 사용하는 것을 기본 원리로 제작되어 하대와 코어 사이의 틈을 최소화시켰다.

최소한의 접착제 사용으로 오랜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큐의 밸런스를 느낄 수 있고, 샷 이후 적절한 진동을 체감할 수 있기 때문에 소리로 전달되는 정확한 피드백을 전달받을 수 있다. 

WXC, NX, ISS가 내장된, 메쯔 만의 캐롬 샤프트

WXC 상대

WXC 상대

메츠 WXC 하드 메이플 상대는 최상의 캐롬 상대다. ISS 테크놀로지 내부 지원 시스템이 내장되어 전통적인 솔리드 상대의 느낌을 선사해 주며, 원하는 최대 스핀을 가능하게 하여 모든 종류의 샷 구사가 가능하다.

NX 선골

NX 선골

NX 선골은 특별히 두 개의 다른 재료로 만들어졌다. 일정한 양의 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마찰열에 대한 저항이 있어서 수구의 정확성과 힘을 증가시킨다.


ISS 테크놀로지

ISS 테크놀로지(internal support system)는 상대의 앞쪽 끝에 장착되어 있다. ISS 시스템과 NX 선골의 조합은 큐볼 임팩트의 시간을 더 길게 하여 추가적인 회전을 큐볼에 발생시키면서 더 정확한 샷과 저 디플렉션 샷이 가능하게 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