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회 포스터.  사진=PBA 제공
대회 포스터. 사진=PBA 제공

[빌리어즈=김태연 기자] 프로당구의 이번 시즌 세 번째 투어가 불과 일주일 뒤로 바짝 다가왔다. 이번 대회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 기간 '한가위 당구축제'로 당구 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사)프로당구협회(PBA∙총재 김영수)는 내달 5일부터 12일까지 8일간 경기도 고양시의 소노캄고양에서 ‘TS샴푸∙푸라닭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PBA는 매 시즌 추석 연휴에 개인 투어를 개최해 오고 있다. 특히 TS샴푸는 첫 시즌부터 매년 추석 연휴 기간에 대회를 개최하며 ‘추석=TS샴푸 챔피언십’이라는 공식을 만들었다. 이번 시즌은 푸라닭이 합류해 TS샴푸와 공동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푸라닭은 이번 시즌부터 TS샴푸와 한 팀으로 ‘TS샴푸∙푸라닭 히어로즈’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시즌 개막전 우승자인 조재호(NH농협카드)를 비롯해 2차투어에서 첫 정규투어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다비드 사파타(스페인∙블루원리조트)와 ‘당구황제’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웰컴저축은행), 다비드 마르티네스(스페인∙크라운해태), 강동궁(SK렌터카) 등 PBA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여자부인 LPBA 투어에도 2차 투어 우승자인 김민아(NH농협카드)와 ‘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 '당구여제' 김가영(하나카드) 등 최정상의 여자 프로당구 선수들이 출전해 열전을 벌일 예정이다.

9월 5일 오전 여자부 LPBA 128강을 시작으로 ‘TS샴푸∙푸라닭 챔피언십’은 6일 오후 3시 개막식 직후 남자부 PBA 128강전을 통해 본격적인 대회에 돌입한다.

이튿날인 7일까지 PBA 128강전이 이어지며, 8일부터 PBA 64강(LPBA 16강), 9일 PBA 32강(LPBA 8강)전이 치러진다. 추석 당일인 10일에는 PBA 16강과 LPBA 4강이 진행되며, 11일에는 LPBA 결승,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 PBA 4강 및 결승전으로 대회가 마무리된다.

이번 대회 중계는 당구전문채널 빌리어즈TV를 비롯해 MBC SPORTS+, SBS SPORTS, PBA&GOLF 채널을 통해 TV 생중계되며, 유튜브(PBA TV, 빌리어즈TV), 네이버 스포츠, 카카오TV, 아프리카TV에서 인터넷 중계된다.

한편, PBA는 현장 관람을 위한 온라인 티켓 판매를 진행한다. 1일권, LPBA 결승, PBA 준결승, 결승 티켓으로 나누어 판매할 예정이며, 현장 판매는 하지 않는다. 티켓 판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