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샴푸 히어로즈의 리더 김종원이 'TS샴푸 PBA 챔피언십'에서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사진=빌리어즈 DB
TS샴푸 히어로즈의 리더 김종원이 'TS샴푸 PBA 챔피언십'에서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사진=빌리어즈 DB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오늘(17일) 열린 'TS샴푸 PBA 챔피언십’ 128강전에서 이번 시즌 첫 ‘TS샴푸 퍼펙트 큐’가 나왔다. 모두 기대하고 있던 ‘TS샴푸 퍼펙트 큐’였지만, 이렇게 빨리 터질 줄 몰랐다. 

김종원(TS샴푸)은 이번 'TS샴푸 PBA 챔피언십’ 첫 경기로 치른 코스타스 파파콘스탄티누(그리스)와의 128강전에서 3세트 첫 이닝에 15점을 모두 득점하며 시즌 첫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했다. 

1세트를 15:13(9이닝)으로 제압한 김종원은 2세트를 1:15(11이닝)로 내주며 세트스코어 1-1로 팽팽한 접전을 이어 갔다. 2세트 10이닝 동안 단 1점을 획득하며 아쉬운 경기를 보여준 김종원은 이어진 3세트에서 작정이라도 한 듯 1이닝에 15점을 몰아치고 15:0으로 퍼펙트 큐를 달성하며 세트를 차지했다. 4세트 마저 연달아 15:8(9이닝)로 차지한 김종원은 세트스코어 3-1로 파파콘스탄티누를 꺾고 64강에 올랐다. 

‘TS샴푸 퍼펙트 큐’를 달성한 김종원은 “TS샴푸 히어로즈의 리더로 부담감이 컸고 떨렸다. 상대 선수가 잘 쳐서 질 수도 있겠다 예상했는데, 뱅크샷으로 득점을 올리면서 경기력을 되찾았고 3세트에 모든 힘을 다 쏟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아들 경기만 보시는 어머니께 용돈을 드릴 수 있게 돼서 마음이 후련하다. 우승을 목표로 멋진 경기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TS샴푸 퍼펙트 큐’는 세트제 경기에서 한 큐에 15점(LPBA 11점)을 모두 득점하는 선수에게 주어지는 특별시상제도로, 한 대회에서 첫 번째 기록을 달성한 선수에게 1천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TS샴푸 PBA-LPBA 챔피언십 2021’은 오는 22일까지 소노캄고양에서 진행되며, PBA&GOLF, SBS 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IB 스포츠 등 TV 생중계를 비롯해 유튜브(PBA TV), 네이버, 카카오TV, 아프리카TV 등 인터넷 중계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