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호 큐' 온라인 경매 수익금 전액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기부
"그동안 받은 사랑 사회에 돌려주고 싶어서 경매 수익금 전액 기부 결정"

아담 무사시 죠몬 PS-10 이스탄불 큐를 사용하는 조재호 선수.  사진=빌리어즈 DB
아담 무사시 죠몬 PS-10 이스탄불 큐를 사용하는 조재호 선수. 사진=빌리어즈 DB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대한민국 톱랭커 조재호(서울시청)가 유니버설코리아(대표 박석준)와 함께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아이들을 위한 온라인 자선 경매를 벌인다. 

최근 아담 무사시에서 JBS로 큐를 바꾼 조재호가 그동안 사용했던 큐를 후원해줬던 유니버설코리아에 반납하자 많은 동호인들이 ‘조재호의 큐’를 손에 넣기 위해 관심을 보였다.

이에 유니버설코리아와 조재호는 ‘조재호의 큐’를 단순히 판매하는 대신 자선 경매를 열고 수익금 전액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1948년부터 어린이 구호단체로 활동해왔으며, 조재호가 오랫동안 꾸준히 후원하고 있는 재단이기도 하다. 

조재호의 큐로 알려진 아담 무사시 ‘죠몬 PS -10 이스탄불(레드) 07/20’ 모델은 2014년 터키 이스탄불월드컵에서 조재호 선수가 우승한 것을 기념하여 20자루 한정판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하대는 포어암부, 그립부, 버트부 모두 센(Sen) 죠몬으로 제작되었으며, 컬리메이플과 코코보로 장단 8검 인레이된 제품이다. 특히 하대 포어암부에는 조재호의 사인과 영문으로 ‘Istanbul Champion’이 프린팅되어 있다. '07/20'은 20자루 중 일곱 번째로 출시된 제품을 의미한다. 

상대는 조재호가 직접 사용하던 ACSS 컬리 샤프트 2자루이며, 조인트는 3/8 10산 파일럿티드이다. 

조재호는 이 큐를 사용하며 버호벤오픈 우승과 아시아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사진=빌리어즈 DB
조재호는 이 큐를 사용하며 버호벤오픈 우승과 아시아선수권대회 우승을 차지하는 등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다. 사진=빌리어즈 DB

조재호는 이 큐를 사용하며 버호벤 오픈과 아시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라불월드컵과 안탈리아월드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하이런 26점을 기록하는 등 지난 3년간 무수히 많은 대회에서 자신의 최고 실력을 발휘했다. 

조재호는 빌리어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조재호의 큐를 갖고 싶어 하는 분이 여러분 계셨는데, 단순히 판매금액을 회사나 선수가 갖는 것보다 어려운 시기에 기부를 통해 나누는 것이 더 뜻깊지 않을까 생각해서 온라인 자선 경매를 진행하게 되었다. 황형범 선수의 권유로 그동안 작은 액수지만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매월 기부를 하고 있었는데, 유니버설코리아의 도움으로 더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이번 자선 경매를 결정하게 된 이유를 전했다. 

또한, “그동안 당구를 치면서 받았던 사랑을 기부를 통해 환원하고 싶었다. 많고 적음을 떠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몰라서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막상 저지르고 보니 너무 기분이 좋다”며 이번 자선경매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자선경매를 진행하는 유니버설코리아의 박석준 대표는 “사랑받은 만큼 돌려줘야 한다. 조재호와 오랜 시간 함께 하면서 그런 부분에 대해 강조해 왔는데, 조재호 선수가 잘 따라줘서 그동안 나눔과 재능 기부에 앞장 서 왔다. 이번에는 유니버설코리아도 그동안 당구동호인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는 뜻으로 경매 금액에 일부를 더 보태서 기부에 동참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기부의 의미를 밝혔다. 

‘조재호 큐’의 온라인 자선 경매는 4월 15일(수) 오후 6시부터 7시 59초까지 총 1시간 59초 동안 유니버설코리아의 네이버카페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낙찰자는 아담 2B/4S 소프트큐케이스와 무사시 줄판, 아담 익스텐션, 아담 패치, 조재호 친필 사인볼까지 덤으로 손에 넣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유니버설코리아 네이버 카페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담 무사시 ‘죠몬 PS -10 이스탄불' 큐.  사진=유니버설코리아 제공
아담 무사시 ‘죠몬 PS -10 이스탄불' 큐. 사진=유니버설코리아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