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김민영 기자] 디지털 스코어보드 전문업체 (주)큐스코(대표 박정규)에서 난립하는 동호인들의 핸디 점수를 검증하고 공정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핸디 인증제를 도입한다. 

그동안 검증된 핸디 인증 방법이 없어 핸디 게임으로 치러지는 동호인대회에서는 부정 핸디로 인한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주)큐스코에서는 이러한 스포츠로서의 당구가 갖는 약점을 보완하고자 지난 2월까지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3월부터 본격적으로 'Able 랭킹’ 제도를 시행한다. 

큐스코를 이용하는 회원 중 월평균 애버리지가 큐스코 추천 핸디의 애버리지보다 높은 회원을 제외한 나머지 회원들에게는 랭킹 포인트가 제공되며, 매월 핸디별 랭킹 포인트 1위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예를 들어, 핸디 26점(평균 애버리지 0.660)을 치면서 월 0.700 이상의 평균 애버리지를 기록할 경우 핸디를 27점으로 상향하지 않으면 랭킹 포인트를 받지 못한다. 

큐스코 애버리지별 추천 핸디표
큐스코 애버리지별 추천 핸디표

랭킹 포인트를 받기 위해서는 평균 애버리지에 해당하는 추천 핸디를 적용해야 한다. 곧, 평균 애버리지에 맞는 핸디 점수를 적용해야지만 랭킹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랭킹 포인트를 부여받은 회원은 ‘핸디인증마크’를 제공받아 정당한 핸디를 보유하고 있음을 인정받게 된다. 

또한, 이 랭킹 포인트는 향후 열리는 '큐스코 서바이벌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준이 될 예정이다. 

(주)큐스코의 박정규 대표는 “핸디의 신뢰도를 높이고, 공정한 대결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큐스코를 이용하는 회원들에게 랭킹 포인트를 부여하게 되었다”며 이번 랭킹 포인트 제도 시행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랭킹 순위가 아닌 랭킹 포인트를 갖고 있는지에 따라 앞으로 열리는 ‘큐스코 서바이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스코어 조작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다양한 분석을 통해 이 또한 최대한 가려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신뢰있는 핸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주)큐스코는 랭킹 포인트 제도가 동호인들의 인정을 받는 핸디 검증 방법으로 자리 잡고 나면, 모든 동호인들이 ‘큐스코 서바이벌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