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뷰포인트'가 이완 시모니스를 통해 당구 스포츠와 당구용품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사진=이완 시모니스 그룹 제공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뷰포인트'가 이완 시모니스를 통해 당구 스포츠와 당구용품에 대한 지식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사진=이완 시모니스 그룹 제공

[빌리어즈앤스포츠=김태연 기자] 벨기에의 세계적인 당구용품 제작사 이완 시모니스 그룹이 유명 교육프로그램인 '뷰포인트(Viewpoint)'에 소개된다.

배우 데니스 퀘이드가 진행하는 '뷰포인트'는 미국 3대 광고 크리에이티티브 시상식 텔리어워즈(Telly Award) 상을 받은 다큐멘터리 시리즈로, 시청자에게 다양한 주제에 대한 통찰력과 지식을 제공하고 있다.

'뷰포인트'는 이번 회차를 통해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인 포켓볼(pool)의 중요성을 탐구하고, 포켓볼이 어떻게 사랑받는 스포츠로 자리 잡을 수 있었는지 이완 시모니스의 당구용품 발전과 홍보 과정에 대한 노력을 조명한다.

그동안 사람들은 실력에 상관없이 가족 및 친구들과 집에서, 때로는 바에서, 때로는 당구클럽에서 당구를 즐겨왔다.

이 이면에는 이완 시모니스 그룹과 같은 수준 높은 당구용품을 제작하는 많은 업체들의 개발 노력이 있었기에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최고의 당구 경기를 즐길 수 있었던 것.

이완 시모니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당구공. 해당 공은 한국의 프로당구 PBA 팀리그 공식 공으로 사용되며,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완 시모니스의 대표적인 제품인 당구공과 당구대천. 해당 용품은 한국의 프로당구 PBA 팀리그 공식 용품으로 사용되며, 한국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뷰포인트'는 이완 시모니스와의 협력으로 개발된 단 몇 초 만에 당구대로 변신하는 컨버터블 식탁 같은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장비를 어떻게 제공하는지 탐구하고, 친구들과의 추억을 소환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2월부터 촬영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공영TV를 통해 배포되며, 6천만 명 이상의 시청자들에게 당구대 제작 과정을 보여주고, 당구장 관리자 및 프로 선수로부터 올바른 장비를 선택하는 방법과 전반적인 경기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이완 시모니스의 사장 겸 CEO인 이반 리(Ivan Lee)는 "뷰포인트의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우리 벨기에 그룹은 수 세기 동안 포켓볼과 당구 분야에 헌신해 왔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이 훌륭한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17세기에 설립된 벨기에의 이완 시모니스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당구공과 당구대 천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식탁과 당구대를 겸하는 혁신적인 다이닝 당구대를 생산하고 있다.

이완 시모니스는 현재까지도 가장 우수한 당구용품 제작사로 평가받고 있으며, 전 세계 프로 당구선수와 아마추어 및 동호인들이 애용하는 대표적인 당구 브랜드다. 


(사진=이완 시모니스 제공)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