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티비 제공
사진=아프리카티비 제공

캠코더로도 아프리카TV 방송이 가능해졌다.

아프리카TV는 31일(수)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에서 아프리카TV 계정 로그인만 한다면 라이브 방송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카메라파이 라이브’는 캠코더, DSLR 등 외부 USB 카메라 장비를 이용한 실시간 방송이 가능한 앱으로, 해외에서는 이미 포켓볼·당구·축구·모바일 게임 방송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 연동 업데이트는 많은 아마추어 스포츠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 진행됐다. 전자비서 API 연동을 통해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 내에서 아프리카TV 채팅창을 통한 실시간 소통이 기능해졌으며, 앱을 사용해 방송하는 스트리머들은 아프리카TV 전자비서 설정을 통해 채팅창의 폰트·크기·색상과 아이콘 표시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지난해 출시해 많은 유소년 및 생활체육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스코어보드 방송 기능과 더불어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 연동을 통해 보다 많은 아마추어 스포츠 중계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프리카TV 소셜미디어사업 부문 이민원 부문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꾸준한 협업을 통해 더 많은 BJ들에게 다양한 방송 루트를 제공함으로써 개인 방송을 위한 접근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카메라파이 라이브 앱의 아프리카TV 생방송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최신버전 다운로드 후 사용 가능하다. IOS 버전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