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에서 팬들과 함께 금메달의 기쁨을 나누는 스롱 피아비.   사진=스롱 피아비 SNS
시상식에서 팬들과 함께 금메달의 기쁨을 나누는 스롱 피아비.   사진=스롱 피아비 SNS

조국에 금메달을 안긴 '캄보디아 당구 영웅' 스롱 피아비(33·블루원리조트)의 감동은 당구대 밖에서도 이어졌다.

스롱은 지난 8일(한국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열린 '제32회 2023 동남아시아게임(32nd SEA GAMES, CAMBODIA 2023)' 여자 3쿠션 결승전에서 승리한 후 시상식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 자리에서 스롱은 현지 팬들과 어울려 기쁨을 함께 나눴고, 당구대 밖까지 감동의 순간이 이어졌다.

한 어린 여자 팬은 스롱에게 다가가 같이 기뻐하는 사진과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스롱은 이 팬이 입고 있던 티셔츠 등에 사인을 해주고 안아주는 모습이 영상에 담겼다. 

시상식이 끝나고 스롱은 자신의 SNS에 "모든 것은 모든 사람을 위한 빛"이라는 문장과 함께 "캄보디아의 딸은 위대한 크메르 사람들을 위해 이 결과를 바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스롱은 "부모와 형제자매의 격려가 캄보디아의 꿈을 실현시켰다"라고 말했고, "내가 하는 모든 것은 스포츠 이상"이라며 "캄보디아와 한국의 모든 팬들을 사랑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