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특급' 스롱 피아비(블루원리조트)는 과거 방송에 나와 여러 가지 예술구를 성공시키며 또 다른 당구 재능을 선보인 바 있다.

주종목인 3쿠션은 물론 예술구까지 실력을 겸비한 스롱은 각종 방송 나오면서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아 왔다.

스롱은 자신의 유튜브 계정인 '피아비큐(PHEAVY.Q)'에 4개월 전 마지막 영상으로 예술구를 올리고 한동안 업로드를 하지 않았다.

시즌 기간에 거의 매주 경기가 있는 바쁜 프로당구 투어 일정으로 인해 유튜브 제작이 어렵기 때문으로 예상된다.

그가 올린 마지막 영상에서는 끌어치기를 이용한 예술구와 맥시멈 리버스 잉글리시를 이용한 3쿠션 예술구 등을 선보였다.

최근 스롱은 캄보디아 봉사활동을 떠난 근황을 공개하면서 그곳에서의 활동을 영상에 담아 오랜만에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하기도 했다.

스롱은 LPBA 지난 시즌이 끝나고 자신이 대표로 있는 사단법인 피아비한캄사랑을 통해 동료 당구선수들, 후원자들과 함께 캄보디아로 봉사활동을 떠났다.

캄보디아 언론은 스롱의 모국 방문을 앞다퉈 보도했고, 그곳에서 열린 '2023 스롱피아비 자선 당구대회'는 성황리에 개최됐다.

스롱은 오는 7일부터 개최되는 '동남아시아게임(제32회 SEA GAMES)'에 캄보디아 국가대표로 참가한다.

이번 동남아시아게임에서는 처음으로 여자 1쿠션과 3쿠션 종목을 신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