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가 돌아온다.  사진=이용휘 기자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가 돌아온다. 사진=이용휘 기자

[빌리어즈=성지안 기자] 팀을 꼴찌에서 구원할 TS샴푸 히어로즈의 '히든 카드'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가 돌아온다.

PBA 투어 세 번째 시즌 개막전인 '블루원리조트 PBA 챔피언십'과 PBA 팀리그 1-2라운드에 결장했던 카시도코스타스가 한국 입국을 마치고 2주간의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카시도코스타스는 지난 시즌에도 첫 투어에 건강상의 이유로 출전하지 못해 많은 당구 팬들이 걱정했으나 복귀 후 나무랄 데 없는 경기력을 보이며 건재함을 과시했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도 역시 건강상의 이유로 첫 투어와 팀리그에 출전하지 못하며 또다시 팬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팀원들이 대거 교체된 전 시즌 우승팀인 TS샴푸 히어로즈가 그사이 PBA 팀리그 전반기 세 번의 라운드 중 1-2라운드를 꼴찌로 마치는 수모를 겪었다.

월드 스타의 부재로 부침을 겪고 있는 TS샴푸 히어로즈에 카시도코스타스의 합류가 어떤 긍정적인 역할을 해줄지 벌써부터 TS샴푸 팬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

지난 시즌 PBA 팀리그에서 팀원들과 하이파이브하는 카시도코스타스. 사진=이용휘 기자
지난 시즌 PBA 팀리그에서 팀원들과 하이파이브하는 카시도코스타스. 사진=이용휘 기자

한편으론, 카시도코스타스와 전 시즌 호흡을 맞췄던 팀원이 이미래와 김남수뿐이라 또 어떤 적응 기간을 거칠지도 불안 요소다.

PBA 팀리그 1라운드를 무승으로 마친 TS샴푸 히어로즈가 긴 무승 끝에 2라운드 6, 7경기를 연달아 승리로 이끌며 반전의 불씨를 살린 만큼 카시도코스타스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다.

과연 전반기 마지막 3라운드의 기회를 어떻게 살릴지 TS샴푸 히어로즈 팀원들의 어깨가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

올해부터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누어 진행되는 PBA 팀리그는 전반기에 선발되는 1-2위 팀과 후반기에 선발되는 1-2위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