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성지안 기자] 국내 3대 도시락전문점 중 하나인 ㈜다채원/토마토도시락 이의연 대표 이사가 MBN 신규 예능프로그램인 ‘개미랑 노는 베짱이’에 출연(3회, 4회)해 연일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개미랑 노는 베짱이’ 프로그램은 열심히 일만 하여 달려온 각계각층의 일개미들을 위해 최고로 잘 논다는 베짱이 MC(전현무, 장윤정, 박군, 김민아)들이 힐링을 돕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밤 11시에 방영된다.

이의연 대표 이사는 7월 5일 금요일 방송분(3회)에서 앞만 보고 달려온 이의연 대표의 열정적인 일상과 워킹맘으로써의 고충을 장윤정 MC와 공감하며 시청자의 공감을 얻은 바 있다.

특히 24시간이 모자란 국내 3대 도시락 체인점 CEO로서 기본과 원칙에 충실한 경영과 두아이의 어머니의 역할, 미래를 위한 대학원 ESG경영 박사과정 재학 등 타고난 원칙주의자다운 명확한 도시락프랜차이즈 경영철학과 한시도 쉬지 않는 모습을 통해 일개미로써의 면모를 제대로 과시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일개미로써 면모와 함께 7월 12일 월요일밤 11시 방영분(4회)으로 베짱이 MC들이 제대로 노는 힐링 문화 전수를 통해 시청자에게 새로운 모습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MBN ‘개미랑 노는 베짱이’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도시락창업 기업 ‘토마토도시락’은 굿네이버스 협약 등 윤리경영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019년 월드비전과 협약을 통한 사랑의 도시락 1000개 기부를 시작으로 2020년 밀알복지재단과 협업을 통한 저소득층아동 영양지원사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왔다.

또, 2021년 굿네이버스와 협약을 통해 사랑나눔도시락을 지정하여 해당 도시락 판매당 100원씩 기부금을 조성하고 이 기부금은 연말 일괄 전달되어 저소득가정아동 대상 영양지원사업에 사용된다고 알려져 있다.

이어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수저세트를 도입했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보호를 위해 도시락 용기 등 전반적인 부분에 친환경 제품을 도입할 예정이다.

토마토도시락 관계자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시행하는 CSR 활동에 더해 ESG 경영으로 경영을 확대하여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방침인 것으로 알려져있다.

한편, 단체도시락 또는 도시락창업에 관한 ‘토마토도시락’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