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안소영 기자] ‘장수램프’로 잘 알려진 우리조명(주)(각자 대표 윤철주, 박길수)가 대한당구연맹(회장 남삼현)과 공식 후원사 계약을 맺고 앞으로 대한당구연맹의 당구 대회를 후원한다. 

국내 및 해외 시장에 경쟁력 있는 조명 제품을 공급하며 믿을 수 있는 기업을 인정받고 있는 우리조명은 올해부터 스포츠 분야 조명 사업에 진출하며 스포츠 조명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특히 조명이 대회에 중요한 요소인 당구 종목과 후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스포츠 조명’에 대한 입지를 높이겠다는 의지다. 

이번 공식 후원사 계약으로 우리조명은 대한당구연맹이 주최, 주관하는 대회의 방송 경기용 맞춤 조명을 제공할 예정이며, 맞춤형 조명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후원 계약에 대해 대한당구연맹의 남삼현 회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조명 기업인 우리조명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실내 스포츠인 당구 종목 특성상 조명 시설이 굉장히 중요한데, 이번 계약으로 좋은 경기장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며 만족감을 보였다. 

또한, “선수들이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 줄 수 있는 환경 마련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우리조명의 박길수 대표는 “대한민국 생활 스포츠인 당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대한당구연맹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 나아가 스포츠 조명에 대한 투자 확대로 다른 스포츠 종목 후원은 물론 스포츠 조명 사업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는 ‘스포츠클럽디비전' 사업에 선정된 대한당구연맹은 오는 6월부터 ‘디비전5' 리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