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과 월드 챔피언십에서 모두 우승한 한국과 터키의 간판선수 '최성원 - 세미 사이그너'의 빅매치가 밤 12시 열린다. 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안소영 기자] 이번 2018시즌 첫 번째 3쿠션 월드컵의 주인공은 과연 누가 될까.

터키 안탈리아에서 열리고 있는 이번 시즌 첫 3쿠션 월드컵의 본격적인 쟁탈전이 벌어진다. 한국시간으로 27일 오후 6시부터 본선 토너먼트 32강전이 시작된다.

32강전에는 세계 톱 랭커 13명과 와일드카드 3명, 그리고 전날 치른 최종예선 통과자 16명 등이 출전한다.

한국은 '톱14' 시드를 받은 김행직(전남∙5번 시드), 허정한(경남∙11번 시드), 최성원(부산체육회∙12번시드)을 비롯해 최종예선 관문을 통과한 조재호(서울시청), 강동궁(동양기계), 김재근(인천), 김형곤(강원) 등 총 7명이 이번 대회 메인 토너먼트에 출전한다.

예선전부터 한국과 치열하게 경쟁했던 개최국 터키는 본선 대진표에 8명이 이름을 올렸다.

터키는 '톱 14' 시드 선수 토브욘 블롬달(스웨덴∙6번 시드)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이번 월드컵에 불참해 생긴 '행운의 티켓' 1장을 아드난 윅셀이 차지하면서 한국보다 1명 많은 5명이 최종예선을 통과했다.

또한, 터키는 무랏 나시 초클루가 9번 시드를 받고 타이푼 타스데미르과 세미 사이그너가 개최국 와일드카드를 받아 이번 대회 32강전에 가장 많은 선수가 출전하게 되었다.
 

김행직-아드난 윅셀이 벌이는 '신구의 대결'이 지난해 후르가다 월드컵 32강전에 이어 이번 대회에서 다시 벌어진다. 지난 대결에서는 김행직이 19이닝 만에 40:22로 승리했다. 빌리어즈 자료사진


32강전은 27일 오후 6시에 첫 번째 턴이 시작된다. 한국은 두 번째 턴인 오후 8시 경기부터 출전한다.

첫 번째 턴에서는 '세계 1위'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휴고 파티노(미국), 응오딘나이(베트남)-타스데미르(터키) 등이 대결한다.

월드컵 열기가 후끈 달아오를 '빅매치'는 오후 8시 경기부터 벌어진다.

허정한-마틴 혼(독일), 제러미 뷰리(프랑스)-쩐뀌엣찌엔(베트남),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사바스 불루트(터키) 등이 두 번째 턴에서 대결한다.

다음 오후 10시 경기에서는 김행직, 조재호, 김형곤 등 한국 선수들이 세계 최강자들과 대결을 벌인다.

지난해 월드컵 시즌 챔피언 김행직은 '월드컵 챔피언' 아드난 윅셀(2011년 후르가다)과 대결하고, 2014년에 터키 이스탄불에서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던 조재호는 네덜란드의 장 폴 드 브루인과 경기를 한다.

김행직은 지난해 마지막 월드컵인 이집트 후르가다 대회 32강전에서 윅셀과 대결해 19이닝 만에 40:22로 승리했다.

한국의 강타자 김형곤은 '베트남 1번' 응웬꾸억응웬과 세기의 대결을 벌인다.
 

김형곤(강원)은 '베트남 1번' 응웬꾸억응웬과 오후 10시 경기에서 대결한다. 빌리어즈 자료사진


마지막 밤 12시 경기에서는 이번 월드컵 32강전 하이라이트로 손꼽히는 최성원과 세미 사이그너의 경기가 벌어진다.

한국과 터키의 간판선수가 대결하는 이 경기는 월드 챔피언십과 월드컵을 모두 우승한 두 선수가 각각 한국과 터키를 대표해 당구 강국의 자존심을 건 승부로 관심을 끌고 있다.

최성원은 지난 2012년 안탈리아 월드컵에서 우승하며 첫 월드컵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했다. 한국에서 열린 2014년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사이그너는 역시 안탈리아 월드컵(98년)에서 우승하는 등 모두 6번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다. 2003년 스페인 발라도리드 월드 챔피언십에서 3쿠션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최성원-사이그너' 두 스타플레이어의 경기와 같은 시각에 강동궁-김재근, 초클루-잔 체팍 등 한국 대 한국, 터키 대 터키의 대결도 벌어진다.

이번 32강 경기는 인터넷 당구 방송 코줌코리아에서 생중계한다.

 

◆ 32강전 대진표 및 경기 시간(한국시간)

<18:00>
프레데릭 쿠드롱(벨기에) - 휴고 파티노(미국)
응오딘나이(베트남) - 타이푼 타스데미르(터키)
사메 시덤(이집트) - 에디 레펜스(벨기에)
니코스 폴리크로노폴로스(그리스) - 즈엉안부(베트남)

<20:00>
허정한(한국) - 마틴 혼(독일)
제러미 뷰리(프랑스) - 쩐뀌엣찌엔(베트남)
다니엘 산체스(스페인) - 무암메르 라흐메트(터키)
마르코 자네티(이탈리아) - 사바스 불루트(터키)

<22:00>
딕 야스퍼스(네덜란드) - 뤼피 제넷(터키)
응웬꾸억응웬(베트남) - 김형곤(한국)
김행직(한국) - 아드난 윅셀(터키)
조재호(한국) - 장 폴 드 브루인(네덜란드)

<24:00>
무랏 나시 초클루(터키) - 잔 체팍(터키)
강동궁(한국) - 김재근(한국)
최성원(한국) - 세미 사이그너(터키)
에디 멕스(벨기에) - 하비에르 팔라존(스페인)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