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무이팁 가품(윗줄)과 정품(아랫줄) 비교 사진. 사진=유니버설코리아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유니버설코리아(대표 박석준)에서 유니버설코리아의 SNS를 통해 지난 1월 8일 짝퉁 유통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카무이팁에 대한 입장 표명을 내놨다. 

해당 문서에 따르면, 유니버설코리아는 카무이팁 공식 한국대리점으로서 지난해 12월 24일까지 카무이팁 가품 취급 업체에 대해 관련 내용증명을 보내 3개의 업체에서 다시는 가품을 취급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았다. 

또한, 현재 시중에 유통되는 카무이팁 중 40% 이상이 가품으로 의심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앞으로도 표본 샘플 조사 및 제보를 통해 가품에 대한 지속적인 감시를 벌일 것이라고 예고한 유니버설코리아는 카무이팁 정품 취급점을 공개하는 등 소비자들이 속지 않고 카무이팁을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가품 취급점에서 보낸 가품 폐기 사진. 사진=유니버설코리아


<카무이팁 가품 유통에 대한 정품취급점으로서의 입장 표명>

지난 12월 24일까지 카무이팁 가품 취급 업체에 대해 자체 적발 및 관련 내용증명서를 송부하였고 그 이후 회신 있었던 3개 업체에 대해 다시는 가품 취급을 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받았습니다.

가품임을 인지 또는 미인지했던 간에 그날 이후로는 일본 당구용품 제조업체 카무이社
공식 한국대리점인 유니버설코리아를 통해 정품만을 구입, 판매 영업하겠다고 회신과 다짐을 받았습니다.

지금 이 시각에도 유통되고 있는 카무이팁 중 40% 이상이 가품으로 의심되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가품과 정품의 제품이 혼용되고 있는 안타까운 한국 당구계 용품 시장에 우리는 지속해서 두 눈을 부릅뜬 채, 우수하고 탁월한 품질의 엄선된 정품만 유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또한, 대한민국에는 정상적인 수입방식으로 수입된 정품만 유통될 수 있도록 한국 공식대리점으로서의 맡은바 소명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에,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으시고 카무이를 선택해주셨던 고객님, 유저 분들께 심심한 사과를 표하며 이 지면으로나마 인사 말씀 올립니다.

새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즐기시는 당구 하시고, 유니버설 많이 사랑해주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 카무이 팁 진품/가품 판별 조회 사이트
☞ https://en-vision.secure.force.com/

※ 가품이 의심스러울 시 즉시 제보 바랍니다.
02-522-4540 / 010-2704-4939 (가품제보 24시간 항시 접수)

※ 카무이팁 정품 취급점 안내
- 김치빌리어드, 당구몰, 빌마트, 신원당구재료, 오페라당구재료, 정상당구재료, 케이비존 (가나다 순, 누락된 재료상은 연락바랍니다.)

가품이 한국에서 없어지는 그 날까지 저희는 계속해서 전국 모든 당구재료상 및 온라인 쇼핑몰 업체를 대상으로 표본 샘플 조사를 감행할 것이며, 전국 많은 동호인과 선수들을 통하여 제보받고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