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후원 협약식에서 강동궁과 (주)노블스틸 강인용 대표이사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주)노블스틸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프랑스 명품 당구대 제조사 쉐빌로뜨(Chevillotte)가 '3쿠션 월드컵 챔피언' 강동궁(동양기계)을 후원한다. 

쉐빌로뜨 한국 공식 수입원 (주)노블스틸(대표이사 강인용)은 지난 14일 수원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강동궁과 후원 협약식을 열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협약에 따라 강동궁은 1년 동안 3쿠션 월드컵과 국내외 당구대회에서 쉐빌로뜨 당구대 패치를 선수복에 부착한다고 알렸다.

(주)노블스틸 강인용 대표이사는 "강동궁 선수는 실력은 물론, 당구 팬들에게 인기가 많은 3쿠션 스타다. 앞으로 더 많은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1년 동안 선수 활동을 지원하기로 했다"며 후원 협약을 체결한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2013년 구리 3쿠션 당구월드컵에서 우승한 강동궁은 월드컵 등 세계대회에서 매년 꾸준하게 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강동궁은 2014년 12월 이집트에서 열린 후르가다 당구월드컵 준우승을 차지했고, 2015년에는 LG U+ 3쿠션 마스터스 우승과 3쿠션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 등 생애 최고 성적을 올렸다. 

후원 계약서에 서명하는 강동궁과 강인용 대표이사. 사진제공=(주)노블스틸

올해 2월에 터키 부르사에서 열린 3쿠션 당구월드컵에서 4강에 오른 강동궁은 이번 후원 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전환점을 찾겠다는 각오다.

강동궁은 "이번 후원계약을 통해 훈련에 더욱 매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강인용 대표님을 비롯한 도움을 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한다. 당구 팬 여러분에게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쉐빌로뜨와 강동궁의 계약 기간은 2017년 10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1년으로 알려졌다.

한편, 쉐빌로뜨와 (주)노블스틸에서는 더 많은 한국 당구선수들이 열심히 훈련할 수 있도록 차세대 유망주 등으로 후원 선수를 확대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