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한밭 파이브(FIVV)배 전국동호인국제식3쿠션당구대회가 오는 5월 20일 한밭벌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5월 28일 열린 제3회 대회 입상자들. 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김탁 기자] 무려 1000명이 넘는 당구 동호인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 아마추어 3쿠션 당구대회가 다시 한번 한밭벌에서 개최된다.

국산 당구 큐 제조사 (주)한밭의 후원으로 '제4회 한밭 파이브(FIVV)배 전국동호인국제식3쿠션대회'가 오는 5월 20일 대전 소재 당구클럽에서 열린다.

한밭 파이브배는 아마추어 당구 고수들이 총출동해 '재야의 일인자'를 가리는 전통있는 대회로 많은 관심을 받는 대회다.

따라서 매년 대회 참가자가 1000명이 넘는 기록을 세우며 당구의 전성시대를 견인하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가 4번째 열리는 대회다.

지난 대회에서는 당구 동호인이라면 누구나 이름을 들어본 아마추어 최강자 주성광(1회 대회 우승), 안광준(2회 우승), 김제신(3회 우승) 등이 우승을 차지했다.

국내 최고의 아마추어 실력자들이 참가하는 만큼 상금 규모도 최고다. 입상자들에게는 아마추어 최고 상금이 수여된다.

총상금 1420만원 중 우승 500만원, 준우승 200만원, 공동 3위 100만원 등이 주어지며, 우승자는 280만원 상당의 한밭 레인보우 스네이크우드 개인 큐도 상품으로 받게 된다.

준우승자 역시 상금과 함께 120만원 상당의 한밭 플러스10 신형 개인 큐를 상품으로 받는다.
 

제4회 대회 포스터

매년 대회를 후원하고 있는 한밭큐 권오철 대표는 "한밭 파이브배를 통해 전국 당구 동호인들이 당구 실력을 맘껏 펼치는 것은 물론 친목도 함께 다지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소감을 말했다.

대표적인 국산 당구용품 한밭큐는 1972년부터 반세기 동안 당구 큐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로, 이탈리아 롱고니와 일본 아담과 더불어 세계 3대 당구 큐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대전캐롬3쿠션동호인연합회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주)한밭과 함께 대전당구연맹, 볼텍코리아, 대전큐맨, 신화상사, JK빌리어드, 빌플렉스, TPO-K, DS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참가신청은 대전캐롬3쿠션동호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5월 16일 저녁 10시까지 받고, 당구를 좋아하는 동호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