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실화탐사대 예고편
사진=실화탐사대 예고편

12일 방송되는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유명 BJ 빛베리(본명 천예서・27)의 감금, 폭행 사건을 다룬다.

지난 9일 공개된 ‘실화탐사대’ 234회 예고편에서 빛베리는 눈시울을 붉히며 “머리 다 잘리고 알몸 상태로 화장실에 감금됐다”고 고백했다. 그녀는 “죽기 싫어요. 진짜 살고 싶어요”라며 호소했다.

빛베리는 지난 8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3일 새벽 5시경부터 가해자로부터 폭행, 감금을 당했고 휴대폰을 갈취당했다”며 “14일 저녁 7시경 가해자는 제가 무방비인 상태에서 나무 도마로 뒤통수를 가격했으며 목을 조르고 저는 새벽 5시까지 손발이 묶인 채 감금되어 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웃는 사진과 함께 인스타그램을 되찾았다는 게시물이 올라온 시점에도 저는 손발이 묶인 상태였고 이는 제가 업로드 한 것이 아니다”라며 “(남편이 잠든 틈을 타) 가까스로 탈출 후 가까운 경찰서로 가서 바로 신고를 했고 가해자는 체포됐다”고 전했다.

사진=실화탐사대 예고편
사진=실화탐사대 예고편

‘실화탐사대’에 따르면 그녀를 감금, 폭행에 더해 강간, 살해 협박까지 한 가해자는 바로 남편 A씨였다.

A씨는 그녀가 처음 BJ 활동을 시작했을 때는 적극 응원했지만,인기를 얻게되자, 점점 더 선정적인 노출과 의상을 강요했다고 한다. 이를 거부하자 그는 ‘너는 상품이야. 상품은 자아가 없어야해’, ‘제일 최악의 부모가 돈 없는 부모’라며 가스라이팅을 시작했으며 A씨의 말에 반항하면 무지막지한 가정폭력이 시작됐기에 빛베리는 남편의 통제 아래 지낼 수밖에 없었다고 한다.

한편 남편 A씨는 특수폭행과 강간, 상해 혐의 등으로 구속 송치된 상황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