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올 들어 9개월 동안 1000만 장 이상 앨범을 판매하는 대기록을 세웠다.

5일 써클차트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국내에서 발매된 세븐틴 앨범들은 총 1104만 3265장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세븐틴은 9개월 만에 국내 앨범 판매량 1천만 장을 넘기는, '유례를 찾기 어려운' 대기록을 남김으로써 'K-팝 최강자'의 위용을 제대로 입증했다.

이러한 대기록은 지난 4월 24일 발매된 미니 10집 'FML'이 이끌었다. 'FML'은 지금까지 627만 장 이상 판매돼 K-팝 단일 앨범으로는 역대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됐다. 정규 4집 'Face the Sun'이 판매량 95만 장 이상으로 뒤를 받쳤고, 승관, 도겸, 호시로 구성된 스페셜 유닛 부석순의 첫 번째 싱글 앨범 'SECOND WIND'와 재발매된 구보들도 힘을 보탰다.

세븐틴은 데뷔 후 6년 6개월이 지난 2021년 11월에 국내 앨범 누적 판매량 1천만 장을 넘긴 바 있다. 그러나 이후 성장세에 가속도를 내면서 세븐틴은 급기야 단 9개월 만에 앨범 판매량 1천만 장을 달성함으로써 팬덤을 넘어 대중적으로 인기를 확장하며 K-팝 대표 아티스트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편, 세븐틴은 오는 23일 오후 6시 미니 11집 'SEVENTEENTH HEAVEN'을 발매한다. 축제의 일환으로 세븐틴은 오는 9일까지 성수동 일대에서 오프라인 이벤트인 'SEVENTEEN STREET in Seongsu'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