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우드, '글로벌 1위' 지향하며 '세계 1위' 딕 야스퍼스 후원
최근 국제식 신형 대대 '판테온' 출시... 세계대회 등 공식당구대 선정 등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아시아 넘어 남미, 유럽 시장 진출 성공

지난 9월 열린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장에서 (주)허리우드의 홍용선 대표(좌)가 딕 야스퍼스(우)를 격려하고 있다.  사진=허리우드 제공
지난 9월 열린 2019 LG U+컵 3쿠션 마스터스 대회장에서 (주)허리우드의 홍용선 대표(왼쪽)가 딕 야스퍼스(오른쪽)와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허리우드 제공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세계랭킹 1위' 딕 야스퍼스(네덜란드)가 한국 대표적인 당구대 제조사 (주)허리우드(대표이사 홍용선)의 손을 잡았다.

(주)허리우드는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허리우드와 딕 야스퍼스가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히며 야스퍼스의 후원 소식을 알렸다.

야스퍼스는 세계랭킹 1위에 올라 있는 명실상부한 3쿠션 세계 최강자로 3쿠션 당구월드컵과 서바이벌 마스터스 등 각종 세계대회에서 큰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을 대표하는 당구용품 브랜드 허리우드는 최근 신형 국제식 대형당구대 '판테온'을 출시하고 각종 세계대회에 후원을 하는 등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전하고 있다.

허리우드는 오래전부터 한국의 유망주 선수들을 비롯해 국내외 우수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당구 발전에 기여해 왔다.

'글로벌 1위'를 목표로 해외시장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기 위해 허리우드는 '세계랭킹 1위' 야스퍼스를 선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야스퍼스 후원과 관련해 허리우드 홍승빈 상무는 "세계 최고의 선수 딕 야스퍼스와 계약을 맺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허리우드 역시 글로벌 1위를 지향하고 있기 때문에 상호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최근 콜롬비아 등 남미 시장에 국제식 대대 '프로암 알파' 12대를 수출하면서 남미 현지 시장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남미 시장뿐 아니라 후원하고 있는 야스퍼스, 쩐뀌엣찌엔 등 후원하는 선수들과 함께 유럽과 아시아 시장 등 세계 시장을 향해 계속 정진해 나가겠다"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