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테마곡 ‘Welcome to PBA’ 뮤직비디오 화면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PBA 프로당구협회(총재 김영수)가 24일 '신한금융투자 LPBA 챔피언십' 8강전을 앞두고 PBA 테마곡 'Welcome to PBA'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PBA 테마곡 'Welcome to PBA'는 지난 6월에 열린 개막전 파나소닉 오픈에서 앞서 공개되었다.

PBA는 당구 경기의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처음으로 테마곡을 만들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테마곡을 접한 한 당구 팬은 "농구나 야구처럼 경기 중간 휴식시간에 신나는 테마곡을 들을 수 있어서 경기장 분위기가 더욱 좋아졌다. 힙합 비트의 신나는 음악이 PBA를 즐기는 묘미를 더해 준다"라고 호평했다.

PBA 관계자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딱딱하고 경직된 분위기를 보다 편하고 즐겁게 경기할 수 있도록 만들고, 관중들도 신나게 응원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제작했다. 특히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힙합 음악을 통해 젊은 당구 팬들에게 더욱 친밀하게 다가갈 예정이다"라며 제작 배경을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지난 개막전 파나소닉 오픈 하이라이트 영상으로 제작되었으며, PBA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BA의 첫 번째 테마곡은 래퍼 지 시카(G SEEKAH)가 작곡했다. 지 시카는 프로야구단 한화 이글스와 프로농구단 울산 모비스 등의 테마곡을 제작한 뮤지션이다. 

지 시카는 25일과 26일 대회장을 직접 찾아 관객들과 직접 만난다. 25일 18시에 예정된 LPBA 결승과 PBA 8강, 4강, 결승 등 경기 시작 전 현장에서 지 시카의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신한금융투자 PBA/LPBA 챔피언십'은 25, 26일 열리는 주요 경기만 남았고, 입장권은 인터파크 티켓 예매 홈페이지와 현장 판매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