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시대에 돈 모으는 것도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사용이 보편화되면서 2009년 국내에 처음으로 스마트폰이 도입된 지 5년 만에 스마트 보급률이 84%에 이르렀다. 하루를 스마트폰으로 시작해 스마트폰으로 마무리한다고 말해도 무리가 없을 정도다.

스마트폰 알람으로 기상하고, 스마트폰으로 라디오 뉴스를 들으며 출근 준비를 한 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버스와 지하철 도착 시간을 확인한다. 지하철에서는 스마트폰으로 날씨와 뉴스, 이메일을 확인하고, 하루 스케줄을 짠다.

퇴근길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거나 책을 읽는 것도 스마트폰을 통해서다. 저녁 약속은 미리 스마트폰으로 맛집과 메뉴를 고르고 할인 쿠폰까지 다운받아 놓는다. 집에 돌아와 잠들기 직전까지 스마트폰으로 SNS를 확인하고 댓글을 단다.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부터 잠드는 순간까지 나와 가장 오랜 시간 함께 하는 것이 스마트폰이다. 
 

$ 적금은 스마트폰으로

스마트폰을 정말 스마트하게 활용하면 절약은 물론 돈을 모을 수도 있다. 먼저 스마트폰으로 적금 들기. 적금통장 없이, 은행 창구를 이용할 필요도 없이 간편하게 들 수 있는 스마트적금은 창구에서 가입하는 적금보다 0.5~1% 정도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추천인 아이디나 적립 횟수 등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0.1~0.2%의 우대 금리가 쌓여 일반 적금보다 높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 스마트폰으로 결제하기

인터넷 쇼핑의 경우, 스마트폰으로 결제할 경우 5~10%의 할인 쿠폰과 적립금 등을 받을 수 있다.

굳이 스마트폰으로 쇼핑을 하지 않더라도 PC로 장바구니에 물건을 담아두고 한꺼번에 스마트폰으로 결제하는 것도 방법이다.

 

$ 애플리케이션으로 할인 쿠폰 받기

스마트폰 앱으로 자주 가는 음식점과 커피점 할인 쿠폰 받기. 포인트 적립 애플리케이션이나 각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애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다양한 할인 쿠폰과 이벤트가 존재한다.

이를 이용하면 5~10% 할인을 비롯해 1+1 이벤트 쿠폰으로 50%의 할인까지도 받을 수 있다. 

 

$ 스마트폰에 멤버십 카드 모아두기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면 멤버십 카드를  한 자리에 모아둘 수 있다. 각종 쿠폰과 할인카드, 적립카드로 빵빵한 지갑을 다이어트시킬 수 있으며, 적립카드를 찾느라 지갑 안을 뒤적이는 수고를 줄일 수 있다. 이렇게 모은 적립금은 일정 금액 이상 되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 모이고, 묶고, 결합하고

스마트폰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요금제다. LTE나 3G 등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니 일반 휴대폰 요금보다 2배 혹은 4배까지도 많은 휴대폰 요금을 내야만 한다.

우선 자신의 스마트폰 사용 스타일을 파악해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며, 와이파이 구역에서는 가급적 와이파이를 이용하도록 하고 인터넷을 사용할 때는 모바일 화면 전용으로 보는 것이 속도도 빠르고 데이터 용량도 수십 분의 일로 줄어들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의 램도 적게 사용해 배터리 소비도 줄일 수 있다. 

그리고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가족 결합이나 인터넷, TV, 휴대전화 결합 상품을 이용할 경우 요금제의 5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