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연패에서 탈출한 TS샴푸∙푸라닭 히어로즈.  사진=PBA 제공
8연패에서 탈출한 TS샴푸∙푸라닭 히어로즈. 사진=PBA 제공

TS샴푸∙푸라닭 히어로즈가 연패의 늪에서 드디어 탈출했다.

23일 경기도 광명시 테이크호텔에서 진행된 ‘웰컴저축은행 PBA팀리그 2022-23’ 5라운드서 TS샴푸∙푸라닭은 블루원리조트를 세트스코어 4-2로 누르고 4라운드부터 이어진 부진을 씻어냈다.

전기 리그 후반 극적인 상승세로 포스트시즌 진출권을 손에 넣은 TS샴푸∙푸라닭은 4라운드 초반 연이어 승리를 거두며 상승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그러나 4일차부터 연전연패의 쓴맛을 봤다. 가라앉은 분위기를 좀처럼 뒤집지 못했고, 패배는 5라운드 4일차인 22일까지 이어졌다. 무려 8연패였다.

 그러나 이날만큼은 승리를 챙기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첫 세트에서 ‘에이스’ 다비드 사파타(스페인)와 주장 엄상필을 앞세운 블루원리조트에 임성균-김남수가 11:2(4이닝)로 힘없이 무너지며 부진한 출발을 보였다.

2세트(여자복식)에서 이미래-용현지가 서한솔-김민영을 상대로 9:4(8이닝) 승리를 챙기며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지만, 3세트 ‘PBA 지정매치’에서 김종원이 사파타에게 또 한 번 15:2(6이닝) 돌아서며 리드를 빼앗겼다.

TS샴푸∙푸라닭의 분위기는 4세트에서 김종원-용현지가 ‘혼복 최강’ 강민구-스롱 피아비(캄보디아)를 9:6(6이닝)으로 꺾으면서 급반전됐다. 5세트 김임권이 잔 차팍(튀르키예)을 11:6(5이닝)으로 물리치며 분위기를 이어갔고, 6세트에서는 이미래가 스롱 피아비를 상대로 하이런 6점을 앞세워 9:0(5이닝)으로 경기를 매듭지었다. 2세트 여자복식에서 승리를 합작한 이미래와 용현지가 각각 4세트 혼합복식(용현지)과 6세트 여자단식(이미래)에서 승리를 보탠 것이 힘이 됐다.

하나카드 원큐페이.  사진=PBA 제공
하나카드 원큐페이. 사진=PBA 제공

한편, 이날 열린 다른 경기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이 크라운해태를 상대로 풀세트 접전 끝에 4-3 승리를 거두며 후기리그 1위를 사수했다. 이날 승리로 5연승을 달린 웰컴은 포스트시즌 진출권에도 청신호를 켰다.

NH농협카드도 김현우가 2승을 거두는 활약을 펼치며 상승세 SK렌터카를 꺾고 3연패에서 탈출했다. 하나카드도 휴온스를 세트스코어 4-1로 제압, 승리를 챙겼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