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LPB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가영.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휴온스 LPBA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차지한 김가영.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당구여제’가 '원조 LPBA 여왕’을 꺾고 네 번째 LPBA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다. 

10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빛마루방송센터에서 열린 '휴온스 LPBA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김가영(하나카드)은 임정숙(크라운해태)을 세트스코어 4-1로 물리치고 이번 시즌 첫 우승을 차지하며 LPBA 투어 통산 4승을 달성했다. 

1세트 초반 열세를 보였던 김가영은 11이닝에 남은 5점을 몰아치며 11:6으로 첫 세트 승리를 거뒀다. 2세트에도 10:7로 김가영이 앞섰으나 임정숙이 마지막 점수를 뱅크샷으로 획득하며 10:11로 역전승을 거두고 세트스코어를 1-1로 만들었다. 

3세트를 5이닝 만에 11:3으로 차지한 김가영은 4세트와 5세트까지 연달아 11:1, 11:7로 승리하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임정숙(좌)과 김가영의 결승전 뱅킹.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임정숙(좌)과 김가영의 결승전 뱅킹.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김가영은 우승 후 인터뷰를 통해 “다시 한번 우승을 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3쿠션 구력이 짧다는 피할 수 없는 핸디캡이 있지만, 그 격차를 줄이기 위해 어떻게 하면 내 장점을 살릴 수 있는지 고민이 많았고 최근 그 부분들이 조금씩 정리가 되고 응집되고 있는 느낌”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전에 큰 대회에서의 경험이 이번 대회에서 중요한 순간에 몰입하고 폭발력을 발휘한 것 같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태원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모두 힘내시기 바란다”고 진심 어린 위로를 전했다. 

LPBA 투어 최다승(5회) 기록에 도전했으나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한 임정숙은 “팀리그 후 살이 빠지면서 체력전인 한계를 느꼈고, 오늘 만족할만한 경기를 하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남겼다. 

결승전 경기 중인 김가영.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결승전 경기 중인 김가영.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개인 통산 5승을 노린 임정숙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개인 통산 5승을 노린 임정숙이 아쉽게 준우승에 그쳤다.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이로써 개인 통산 4승을 달성한 김가영은 임정숙과 이미래(TS샴푸・푸라닭)에 이어 LPBA 투어 최다승 기록에 합류하게 되었다. 

이번 대회 웰뱅톱랭킹상은 전 대회에 이어 스롱 피아비(캄보디아・블루원리조트)가 연달아 차지했다. 스롱 피아비는 64강에서 1.889를 기록해 웰뱅톱랭킹 상금 200만원을 추가로 획득했다. 공동3위에는 백민주(크라운해태)와 히가시우치 나츠미(일본)가 올랐다. 

PBA는 경기에 앞서 묵념으로 지난 밤 발생한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추모했다.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PBA는 경기에 앞서 묵념으로 지난 밤 발생한 이태원 참사의 희생자를 추모했다. 사진=고양/이용휘 기자

한편, 이번 '휴온스 LPBA 챔피언십’의 결승전에서는 전날 이태원에서의 참사를 추모하기 위해 경기 전 묵념의 시간을 가졌으며, 두 선수 모두 검은색 리본을 착용하고 경기에 임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