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바르셀로나와의 결별을 공식화하는 기자회견을 하는 메시.  사진=뉴스1 제공
FC바르셀로나와의 결별을 공식화하는 기자회견을 하는 메시.  사진=뉴스1 제공

[빌리어즈=안소영 기자] 아르헨티나의 축구 천재 리오넬 메시(34)가 21년간 몸담은 FC바르셀로나를 떠난다는 사실을 공식화했다.

외신에 보도된 PSG로의 이적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있다” 정도로 구체적인 언급은 피했다. 

8일 로이터·AFP 통신에 따르면 메시는 이날 FC바르셀로나 캄프누 박물관 1899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내 '카탈란'이자 아르헨티나인인 세 아이와 21년 만에 떠난다"면서 이적 사실을 공식화했다.

카탈란은 바르셀로나가 속한 '카탈루냐주 사람'을 의미한다. 13살의 나이로 처음 FC바르셀로나에 합류했던 메시는 "도착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모든 것을 바쳤다"며 “작별 인사를 해야 할 줄은 상상도 못 했다"고 아쉬워했다. 

메시는 이날 회견 내내 연신 눈물을 삼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메시는 FC바르셀로나에서 682골로 역대 최대 득점 기록을 보유하며 축구 선수들의 최대 영예인 발롱도르를 6번이나 수상했다. 

FC바르셀로나가 늘어나는 부채와 손실로 인한 재정 상황 악화로 메시의 어마무시한 연봉을 감당할 수 없어지면서 결국 메시와 재계약에 실패했다. 

또한, PSG 합류에 대해서는 "가능성(이 있다)"면서도 현재로서는 어느 쪽으로의 움직임도 동의하지 않은 상태라고만 설명했다.  

이날 기자회견이 열린 캄프누 밖에서는 수백 명의 팬들이 메시의 등번호 10번이 적힌 유니폼을 입고 모여들어 아쉬움을 표현했다.

메시는 이날 기자회견을 시작하기 전 울음을 터트렸고, 참석한 언론과 전·현직 동료, 그리고 코치들로부터 오랜 기립 박수를 받았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