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노인두뇌훈련지도사·캘라그래피지도사 등 보유 중인 78개 민간자격증 전액 지원
상태바
‘한교진’ 노인두뇌훈련지도사·캘라그래피지도사 등 보유 중인 78개 민간자격증 전액 지원
  • 성지안 기자
  • 승인 2021.07.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빌리어즈=성지안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노인두뇌훈련지도사·오감놀이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정리수납전문가 1급, 캘라그래피지도사, 노인두뇌훈련지도사 등 총 78개의 다양한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별도의 응시료와 수강료 없이 간편하게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직자 및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무료 수강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희망자는 공식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강의신청이 가능하다.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에서는 정리수납의 업무 수행 형태, 정리 원칙을 선행한 뒤 이를 적용해 옷장, 서재, 어린이방, 창고, 욕실, 세탁실, 주방, 현관 등 주거환경의 정리수납을 진행할 수 있도록 정리수납 서비스의 프로세스를 학습하고, 향후 전문성을 보유하여 직업군에 종사할 수 있다.

노인 두뇌 훈련 지도사는 손 유희와 같은 두뇌 활성화 기법과 두뇌 건강 체조, 실버 레크레이션 기법, 그리고 다양한 두뇌 인지훈련 등의 실무적인 방법을 익혀 두뇌의 영역을 고루 자극하여 두뇌기능과 신체기능을 강화하고 집중력, 기억력, 인지능력, 정서조절능력 등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학습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