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위 TS샴푸, 1위 웰컴저축은행과 대결... 과연 0승 탈출 성공할지 주목

5위 SK렌터카 vs 6위 크라운해태, 2위 NH농협카드 vs 3위 신한금융투자 순위경쟁 '흥미'

스롱 피아비, 마지막 경기서 김세연과 대결... 3연패 늪 탈출할지 관심 집중

프로당구(PBA) 팀리그 2라운드 3일 차 경기가 16일 낮 12시 30분에 시작된다.  사진=이용휘 기자
프로당구(PBA) 팀리그 2라운드 3일 차 경기가 16일 낮 12시 30분에 시작된다. 사진=이용휘 기자

[빌리어즈=김주석 기자] 웰컴저축은행에서 후원하는 프로당구(PBA) 팀리그의 뜨거운 열기가 2라운드 3일 차 경기로 이어진다.

16일 낮 12시 30분에 시작되는 3일 차 경기에서는 2위와 3위 순위 다툼과 중위권 팀 간의 경쟁이 벌어지고, 각 팀을 대표하는 여자 선수들 간에 흥미로운 대결도 펼쳐진다. 

첫 경기는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1위 팀 웰컴저축은행 웰뱅 피닉스와 아직 1승을 올리지 못하고 크게 부진한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 챔피언 TS샴푸 히어로즈가 승부를 벌인다.

웰컴저축은행이 연승행진을 이어가며 1위 자리를 굳게 지킬 것인지 아니면 TS샴푸가 과연 웰컴저축은행을 상대로 첫승을 따낼 수 있을 지 주목된다.

이 경기 2세트 여자단식전에서는 '당구 여신' 차유람(웰컴저축은행) 대 'LPBA 여왕' 이미래(TS샴푸)의 승부가 벌어진다.

두 선수는 시즌 첫날 개막전에서 대결해 차유람이 6이닝 만에 11:6으로 이미래를 꺾은 바 있다.

1라운드에서는 웰컴저축은행이 세트스코어 4-2로 승리했다.

다음 경기는 SK렌터카 위너스(5위)와 크라운해태 라온(6위)이 순위 경쟁을 벌인다.

SK렌터카는 3승 2무 4패(승점 11)를 기록하고 있고, 크라운해태는 2승 4무 3패(승점 10)로 두 팀 간 격차는 불과 승점 1점밖에 안 된다.

두 팀은 앞서 1라운드 마지막 날 맞붙어 SK렌터카가 4-1로 승리를 거두었다.

지난 경기 2세트 여자단식전에서 대결한 히다 오리에(SK렌터카) 대 백민주(크라운해태)의 승부가 이번 경기에서 다시 벌어질 예정이다.

히다는 지난 경기에서 백민주에게 16이닝 만에 10:11로 패한 바 있다.

3세트에서는 단식전 6승 2패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다비드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와 73.9%로 득점성공율 1위에 올라 있는 에디 레펜스(SK렌터카)의 흥미로운 대결도 벌어진다.

1위를 달리고 있는 웰컴저축은행.  사진=김용근/PBA 프로당구협회
1위를 달리고 있는 웰컴저축은행. 사진=김용근/PBA 프로당구협회

오후 6시 30분에는 2위와 3위 간의 치열한 승부, 2위 NH농협카드 그린포스(4승 4무 1패, 승점 16)와 3위 신한금융투자 알파스(3승 5무 1패, 승점 14)의 맞대결이 벌어질 예정이다.

1라운드 경기에서는 신한금융투자가 세트스코어 3-1로 앞서다가 3-3까지 따라잡혀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1세트 남자복식에서는 상승세에 있는 오태준-김현우(NH농협카드)가 강적 마민깜-오성욱(신한금융투자)과 승부를 겨룬다.

2세트 여자복식전은 NH농협카드 김민아와 신한금융투자 김보미가 맞붙고, 3세트 남자단식에서는 김현우가 마민깜을 상대한다.

지난 경기에서 마민깜은 3세트에 출전해 9이닝 만에 15:12로 NH농협카드의 에이스 조재호를 꺾었다.

NH농협카드는 오더를 바꿔 조재호를 4세트 혼합복식과 5세트 남자단식에 출전시킨다.

4세트에서는 조재호-김민아가 조건휘-김가영과 박빙의 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되며, 5세트에서는 조재호와 조건휘가 대결하게 된다.

6세트 남자단식에서는 NH농협카드 응우옌후인프엉린과 신한금융투자 신정주가 승부를 벌이게 된다.

여자단식전 6연승 후 3연패 수렁에 빠진 스롱 피아비. 2라운드 3일 차 경기에서 스롱은 휴온스 김세연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사진=이용휘 기자
여자단식전 6연승 후 3연패 수렁에 빠진 스롱 피아비. 2라운드 3일 차 경기에서 스롱은 휴온스 김세연과 대결을 벌이게 된다. 사진=이용휘 기자

저녁 9시 30분에 시작되는 3일 차 마지막 경기에서는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4위)와 블루원리조트 엔젤스(7위)가 격돌한다.

지난 1라운드 대결에서는 휴온스가 세트스코어 4-2로 블루원리조트를 꺾은 바 있다.

이번 승부에서는 2세트 여자단식에서 여왕의 승부 '김세연(휴온스) 대 스롱 피아비'의 경기가 벌어진다.

과연 스롱이 김세연을 꺾고 3연패의 늪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인지 주목된다.

두 선수는 4세트 혼합복식에서도 각각 하비에르 팔라존(휴온스), 강민구(블루원리조트)와 호흡을 맞춰 한 차례 더 승부를 벌인다.

3세트 휴온스 김기혁 대 강민구의 경기와 6세트 휴온스 김봉철 대 블루원리조트 엄상필이 벌이는 토종 맞대결도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5세트 남자단식에서 맞붙는 글렌 호프만(휴온스)과 다비드 사파타(블루원리조트)의 용병 승부도 기대된다.

3일 차 경기는 PBA & GOLF, SBS스포츠, MBC스포츠플러스, IB스포츠 등 TV 생중계를 비롯해 유튜브(PBA TV), 네이버, 카카오티비, 아프리카TV 등 인터넷 중계를 통해 전 경기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