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라운드 1위를 차지한 TS・JDX 히어로즈.  사진=PBA제공
2라운드 1위를 차지한 TS・JDX 히어로즈. 사진=PBA제공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신한금융투자 PBA 팀리그 2020-2021’의 세 번째 라운드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의 고양빛마루방송센터에서 5일간 개최된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1, 2라운드에 출전하지 못했던 TS・JDX 히어로즈의 필리포스 카시도코스타스(그리스)가 이번 3라운드부터 본격적으로 팀에 합류한다. 카시도코스타스의 합류가 팀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TS・JDX 히어로즈에게는 이번 3라운드가 중요한 라운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1라운드를 공동 1위로 마무리한 신한 알파스와 웰뱅 피닉스가 지난 2라운드에서의 부진을 딛고 다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지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팀 리그 시작 전부터 강팀으로 분류되었으나 아직 맹위를 떨치지 못하고 있는 SK렌터카 위너스가 이번 3라운드에서는 팀의 진가를 보여줄지, 뛰어난 팀워크로 선전을 펼치고 있는 크라운해태 라온이 3라운드에서도 탁월한 팀워크를 발휘할지도 주목할 만 한다. 

1라운드와 2라운드에서 연달아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블루원 엔젤스는 앞서 추석 연휴 동안 열린 ‘TS샴푸 PBA-LPBA 투어’에서 최원준, 다비드 사파타, 강민구, 엄상필, 서한솔 등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으며, 강민구는 4강까지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 개인전에서의 좋은 성적이 팀 내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도 기대를 모으는 대목이다. 

팀 리그에 첫 출전하는 카시도코스타스는 20일 첫 경기로 열리는 크라운해태 라온과의 경기에 출전할 예정이며, 1위 탈환을 노리는 신한 알파스는 블루원 엔젤스와 제2경기에서 첫 승부를 벌인다. 

또한 3경기로 예정된 웰뱅 피닉스와 SK렌터카 위너스의 대결에서는 '한국 절친' 김보미(SK렌터카 위너스) vs 김예은(웰뱅 피닉스)의 대결과 '벨기에 절친' 에디 레펜스(SK렌터카 위너스) vs 프레데릭 쿠드롱(웰뱅 피닉스)의 대결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 3라운드에서는 프롬테이블의 니케(NIKE)테이블이 PBA투어 공인 테이블로 첫선을 보이게 되며, 2라운드와 마찬가지로 고리나 테이블천과 헬릭스 공이 사용된다. 

팀 리그 모든 경기는 SBS스포츠, KBSN스포츠, 빌리어즈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이번 대회도 역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된다. 

1-2라운드 합산 순위
1-2라운드 합산 순위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