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석-서서아, 이준호-이우진 꺾고 우승
스누커 개인전...최경림, 결승전에서 장호순에 3-0으로 승리

9볼 복식 부문 우승을 차지한 장문석-서서아.  사진=함상준/대한당구연맹 제공
9볼 복식 부문 우승을 차지한 장문석-서서아. 사진=함상준/대한당구연맹 제공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국내 남자 포켓볼 랭킹 2위의 장문석과 여자 포켓볼 랭킹 1위의 서서아가 한 팀을 이뤄 출전한 전남팀이 ‘제8회 국토정중앙배 2020 전국당구대회’의 포켓9볼 복식 부문에서 이준호・이우진의 강원팀을 세트스코어 8-5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준결승전에서 강력한 우승 후보인 서울의 정영화・임윤미를 세트스코어 8-5로 이기고 결승에 오른 장문석・서서아는 결승전 1세트부터 3세트를 내리 따내며 3-0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장문석과 서서아는 4세트를 이준호・이우진에게 빼앗기긴 했으나 5, 6세트를 손에 넣으며 5-1로 리드를 유지했다. 

서서아가 신중하게 샷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이용휘 기자
서서아가 신중하게 샷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이용휘 기자

하지만 이준호와 이우진이 7세트부터 9세트를 연달아 차지하며 5-4로 턱밑까지 추격해왔다. 

10세트와 11세트를 간신히 손에 넣은 장문석과 서서아는 7-4로 겨우 한 숨을 돌렸고, 13세트를 손에 넣으며 8-5로 대회 우승을 차지했다. 

이준호와 이우진은 준결승전에서 인천의 권호준과 박은지를 상대로 1세트부터 7세트까지 세트를 전부 손에 넣으며 퍼펙트게임을 노렸으나 아쉽게도 8세트를 내어주며 8-1로 이기고 결승에 올랐다. 

9볼 복식 부문 준우승을 차지한 이준호-이우진.  사진=이용휘 기자
9볼 복식 부문 준우승을 차지한 이준호-이우진. 사진=이용휘 기자

한편, 스누커 개인전에서는 최경림이 결승전에서 장호순을 세트 스코어 3-0으로 이기며 우승을 차지했다. 

최경림은 준결승전에서 허세양에게 3-0으로 승리하며 결승에 올랐고, 장호순은 황철호를 3-1로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스누커 부문 우승자 최경림.  사진=이용휘 기자
스누커 부문 우승자 최경림. 사진=이용휘 기자

‘제8회 국토정중앙배 2020 전국당구대회’는 오는 28일까지 강원도 양구군의 청춘체육관에서 진행되며, 대한당구연맹 공식 유튜브를 통해 주요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