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어즈=안소영 기자] “이번 주말 뭐 보지?”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당구 시즌이 시작되었다. 그동안 당구대회 소식을 기다리던 당구 팬들에게는 이번 주말이 바로 황금주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원도 인제에서 열리는 ‘3쿠션 페스티벌’을 비롯해 서울 롯데월드몰에서는 쿠드롱과 강동궁, 그리고 오랜만에 차유람의 당구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PBA 슈퍼매치 이벤트’와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하는 ‘서울특별시장기 당구대회’ 등 다양한 당구대회가 펼쳐진다.

특히 ‘인제오미자배 3쿠션 페스티벌’는 생중계로 방송될 예정이라 관심이 더욱 뜨겁다.

2019 인제오미자배 페스티벌 여자부 이지연 vs 서한솔의 준결승전. 사진=이용휘 기자

2019 인제오미자배 3쿠션 페스티벌 : JTBC3 채널 생중계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인제다목적경기장에서 지난 10일 선수부 복식전을 시작으로 개막된 ‘2019 인제오미자배 3쿠션 페스티벌’은 13일 선수부의 경기가 막바지에 이르면 바통을 이어받은 동호인들이 토요일과 일요일 이틀간 3쿠션 열전을 이어간다.

특히 금요일 오후 4시와 5시 30분에는 JTBC3 채널을 통해 여자부 준결승전과 결승전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토요일에는 남자부 준결승전과 결승전 경기가 각각 12시 30분과 2시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JTBC는 이번 중계를 통해 처음으로 당구 방송 중계에 도전했다.
 

PBA 슈퍼매치 : 빌리어즈TV 녹화 방영  

또한, PBA의 첫 이벤트가 이번 주말 열린다. PBA는 프로당구투어의 홍보를 위해 13일 토요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광장에서 프레데릭 쿠드롱, 강동궁, 차유람, 하비에르 팔라존 등 PBA 참가 선수들과 함께 PBA 슈퍼매치 이벤트를 연다.

'강동궁 vs 프레데릭 쿠드롱'의 빅매치뿐 아니라 결혼 이후 당구계를 떠나있던 차유람이 오랜만에 당구선수로 나서 눈길을 끈다.

오후 1시부터 시작되는 글렌 호프먼 vs 장 폴 더브라윈의 대결부터 3시 30분에는 강동궁 vs 프레데릭 쿠드롱의 빅 매치가, 6시에는 차유람과 하비에르 팔라존 vs 김보미와 비롤 위마즈의 혼성복식 대결이 펼쳐지며 빌리어즈TV를 통해 녹화 중계 된다.

PBA 첫 이벤트인 PBA 슈퍼매치가 13일 롯데월드몰에서 열린다.

서울시장기 당구대회 : J당구클럽, SL당구클럽, 잭클린

마지막으로 서울 강남 인근의 당구클럽에서는 서울시와 서울당구연맹이 주최하는 다양한 당구대회가 열린다.

13일 토요일 서울시 서초구의 잭클린에서는 포켓9볼 학생부 대회가 열리며, 다음날인 일요일에는 SL당구클럽과 J당구클럽에서 3쿠션 학생부와 일반부 캐롬 복식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주말은 집에서 푹 쉬며 TV 생중계로 당구를 즐기든, 봄나들이 삼아 가족과 함께 가까운 대회장으로 나들이를 나오든 후회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