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3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광장에서 열리는 'PBA 슈퍼매치'에 차유람(왼쪽)과 강동궁(가운데), 프레데릭 쿠드롱 등이 출전해 이벤트 경기를 벌인다. 빌리어즈 자료사진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얼마 전 3쿠션 전향 복귀를 선언했던 '당구 여신' 차유람이 이번 주말에 열리는 PBA 슈퍼매치 이벤트를 통해 당구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오는 13일 토요일에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아트리움광장에서 열리는 PBA 슈퍼매치에 당구선수 중 대중에게 가장 인지도가 높은 차유람과 PBA 출전을 선언한 '3쿠션 사대천왕' 프레데릭 쿠드롱, '월드컵챔피언' 강동궁을 비롯해 장 폴 더브라윈, 하비에르 팔라존, 비롤 위마즈, 김보미 등이 출전해 친선 경기를 벌인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6월 시작하는 PBA 프로당구투어를 홍보하고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PBA 프로당구협회는 "당구의 대중화"를 위해 당구장 밖으로 나와 당구 팬들과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고 설명했다.

주말 평균 17만명이 찾는 롯데월드몰에서 세계 정상급 선수의 경기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당구와 PBA 프로투어를 알리는 데 효과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오후 1시에 호프먼과 더브라윈의 경기를 시작으로 3시 30분에는 '헐크 vs 머신건' 강동궁과 쿠드롱이 벌이는 세기의 빅매치가 열린다.

이날 이벤트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차유람, 팔라존 vs 김보미, 위마즈의 혼성스카치더블 경기는 오후 6시에 시작된다.

PBA는 "그밖에 일반인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뱅킹 이벤트, 팬 사인회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라고 설명하며 당구계 안팎의 참여를 독려했다.


◆ PBA 슈퍼매치 경기 일정

제1경기(13:00~15:00)  글렌 호프먼 vs 장 폴 더브라윈

제2경기(15:30~17:30)  강동궁 vs 프레데릭 쿠드롱

제3경기(18:00~20:00)  차유람, 하비에르 팔라존 vs 김보미, 비롤 위마즈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