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캔두당구교실-3쿠션] 뒤돌려치기 포지션 기본 패턴
상태바
[위캔두당구교실-3쿠션] 뒤돌려치기 포지션 기본 패턴
  • 김홍균(한국당구아카데미, 전 국가대표)
  • 승인 2018.07.19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뒤돌려치기 포지션에서는 유독 키스가 발생할 확률이 높은데, 이는 제1적구의 진행 방향과 수구의 진행 방향이 반대인 경우가 많고, 두께가 자유롭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여기서는 패턴을 연습하여 자동화된 포지션을 만드는 훈련을 하기 위해 기본적인 3가지 공략법을 예시하고자 한다.

제1적구의 위치를 X구역을 기준으로 위아래 위치에 따라 두께와 당점을 달리하여 키스를 피하고 힘 조절을 통해 좋은 배치를 만드는 포지션을 추구하는 것이다.

A의 위치에서는 제1적구를 오른쪽 긴 쿠션 두 번째 포인트 앞쪽에 맞히기 위해 매우 얇게 겨냥해야  한다.

샷에 성공하면 제1적구는 왼쪽 긴 쿠션 근처에 머물게 된다.

B의 위치에서는 1/2의 두께로 제1적구를 대각선 2포인트를 연결한 Y구역에 보내서 아예 키스를 배제시키는 방법으로 제1적구는 긴 쿠션에 먼저 맞고 왼쪽 긴 쿠션 근처에 위치하게 된다.

C의 위치에서는 초구를 공략하듯이 두껍게 밀어치게 되는데, 수구와 적구가 멀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밀리는 현상을 이용하여 제2적구를 먼저 맞힌 후 제2적구는 천천히 왼쪽 긴 쿠션 쪽으로 올라오게 된다.

이런 연습이 충분히 된 후 기본 배치에 위치시켜 놓고 연속적으로 뒤돌리기 포지션을 만드는 훈련을 하게 된다.

 

김홍균
현 IB스포츠 해설위원, 한국당구아카데미 강사
전 98 방콕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전 국민생활체육 전국당구연합회 부회장 겸 상벌위원장
전 사단법인 대한당구연맹 이사 및 통합추진위원

 

※ 김홍균 해설위원은 20년 동안 당구 강의를 한 경력을 바탕으로 캐롬 3쿠션과 4구 당구 레슨을 '위캔두 당구교실' 코너에 매주 연재합니다.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핵심 기술을 주로 다루며, 당구 팬 여러분들이 직접 따라해 보시고 성공 영상을 이메일(thebilliards@daum.net)로 보내주시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립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